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끼 Dec 11. 2020

[만화] 나이들고 자매는 달라졌다

내 미래에는 결혼도 없었고, 심지어 내 가족도 없었다.

나는 완전히 혼자이고 싶었다. 사람들과 지내는 게 힘든 성격이었기 때문이다.

지금도 잘 지내는 편은 아니지만, 남편과 만나고 나서 확실히 변했다.

누군가를 책임지고 싶고 지키고 싶어 하는 마음이 생기자

이전에 내가 얼마나 수동적으로 남에게 이해 받고만 싶어했는지 알게되었다.

지금은 잘 맞는 사람을 만나면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잘 안 맞는 사람을 만나면 다양한 경험했다 치고 다른 좋은 추억을 만드려고 노력한다.


모두의 시간이 함께 흘러간다.

혼자 멈춰서있지 않고 흘러가려고 한다.

물살에 깎여나가더라도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다듬고

좀 더 멋진 모습으로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하게 살아가고자 한다.


https://comic.naver.com/bestChallenge/list.nhn?titleId=716987

네이버 베스트 도전만화에서 연재중입니다!

별점과 댓글은 제가 만화를 제작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

♥참여 부탁드려요!!♥

작가의 이전글 [만화] 폐쇄적인 성향인 내가 미국 가기 전에 가본 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