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뜨뜻 Nov 02. 2021

29살 끝자락, 내가 얼마나 모난 사람인지...

29살을 마무리 짓기 몇 달 전인 지금,

내가 요즘 얼마나 모난 사람인지 깨닫고 있다.


나는 왜 이렇게 싫어하는 사람이 많으며

그거 하나 해주면서 이렇게 짜증이 나는 걸까


자꾸 '거스르미'처럼 내 신경을 거슬리게 하는 사람이 있다. 좋은 의미의 거슬림이 아니며

정말 짜증이 난다.


가끔 너무 짜증이 나서 나도 모르게 내 기분이 나쁜걸 티 내고 싶다.

바보. 그러면 지는 건데.


오늘은 진짜 퇴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엄마한테 불효녀처럼

"난 백수가 체질에 맞는 것 같아"라고 말했다


매일 밤 내 맘을 다스리기 위해서 인센스를 켜곤 한다. 그럼 엄마는 도대체 얼마나 화가 나는 일이 매일 있길래 향을 피우냐고 한다.


29살 끝자락 다른 사람의 모남도 감싸주지 못하는 내가 진짜 모난 사람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29살 끝자락, 치킨을 먹다 눈물 한 바가지 흘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