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제이피 Dec 12. 2023

확신해?

내가 궁금한걸 빠르게 해결해 주는 곳

내가 이해한 게 맞는지 확인하는 곳


내가 이해한 게 맞는 것 같은데 아니라고 해서

다시 확인해 보니 내가 이해한 게 맞아 상담해 준 상담사를 찾아 연락해 따질까 생각했다.


왜 그렇게 확신해서 말해준 걸까

나도 확신에 가득 찼었는데 때가 있지는 않았었나 다시 생각해보게 된다


어느 한 것에 확신이 가득 차면 위험한 것 같다

주변의 어떤 다른 것도 보지 못한다.

설사 그게 맞더라도 아는 답을 한번 더 알게 되더라도 그게 더 낫다.


이런 하나하나의 확신이 나의 정체성을 만드는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아프냐? 나도 아프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