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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we ar 위에이알 Jul 18. 2023

AR 필터 마케팅 : 2023 추석

2개월 먼저 보는 AR 필터 트렌드! <추석>

안녕하세요 마케터 여러분! 어김없이 돌아온 ‘즐거운 AR 탐구생활, 즐라탐(ZL.AR.TAM)’의 2개월 먼저 보는 AR 필터 트렌드, 추석 편입니다. 이번 9월 추석 편에서는 풍성한 한가위 같은 알찬 AR 필터 인사이트를 공유드리려 합니다!

이번 추석에도 연휴를 전후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기획하시겠지만, 작년, 재작년과 다른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떠올리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을 알고 있습니다.

(당차게 기획했지만 수 차례의 피드백이 지나면 작년에 봤던 아웃풋이 나오는 아이러니함…)


실제로 마케터 173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아이보스, 2021) 결과, 75%의 마케터 분들이 추석 연휴에도 광고를 집행한다고 응답했습니다. 그중 75%의 응답자가 연휴 간 노출 증대, 틈새시장 공략을 목표했지만 단 11%의 응답자 만이 광고효과를 경험했다고 하네요  (๑•̀ㅁ•́๑)✧ 


잠깐..! 노출 증대, 틈새시장 공략... 어디서 많이 들어본 키워드 아닌가요..?

AR 필터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릴스를 통해 유저에게 노출되므로 단기간 내 폭발적인 노출을 만들어냅니다.
100명의 팔로워를 가진 1명의 소비자가 AR 필터를 활용한 영상을 스토리에 공유했을 때, 우리의 장점만 가득 눌러 담은 AR 필터를 단기간에 101명의 소비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것이죠!
- 위에이알 아티클 <뉴진스, 세븐틴도 한다! AR을 활용한 팬덤 마케팅>

4일이라는 짧은 연휴 기간 내, 타겟에게 효율적인 브랜드 메시지 전달을 돕는 2023년 추석 AR 필터 트렌드 지금 바로 공유드립니다!



[목차]
1. 감사와 행복을 가득 담아, 추석 AR 감사제!
2. 풍성한 한가위 보내! 선물은 나야, AR 안부인사!
3. 더욱 풍성한 추석 콘텐츠 만들기, AR 민속놀이!







감사와 행복을 가득 담아, 추석 AR 감사제!


추석은 한 해의 가장 큰 보름달을 맞이하는 날로, 한 해의 수확을 감사하고 다음 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달의 명절입니다. 이런 추석의 의미에 맞게 브랜드 캠페인 또한 자연스럽게 고객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AR 필터를 연계한 캠페인을 통해 보다 직관적인 방식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고객들에게도 가족/지인과 함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유기적인 바이럴을 유도할 수 있답니다!




언제든 볼 수 있는 초대형 보름달 "Strawberry Moon"

- 브랜드 : 위에이알
- 컨셉 : AR 필터로 커다란 보름달 맞이
- 킬링포인트 : 가족/지인과 함께 AR로 추석 달맞이 하기


귀여운 족두리로 민속체험하기 "Virtual Tour"

- 브랜드 : 한국관광공사
- 컨셉 : 깜찍한 족두리로 한국 문화 체험
- 킬링포인트 : 3D 족두리 착용으로 공유욕구 상승






풍성한 한가위 보내! 선물은 나야, AR 안부인사!


감사와 나눔의 미덕이 가득 담긴 명절인 추석은 연락이 뜸한 지인과도 종종 안부인사를 나누게 되는데요! 텅 비어있던 카카오톡 메신저도 추석만 되면 안부인사로 가득 차게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석의 특수성에 맞춰 소비자의 안부인사에 스토리텔링을 담아주는 AR 필터로 다른 브랜드는 예측하지 못한 새로운 틈새시장을 공략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나를 포장하는 귀여운 스토리텔링 "도시락싸바싸바"

- 브랜드 : 락앤락
- 컨셉 : 귀엽게 도시락으로 포장되는 나
- 킬링포인트 : 나로 포장된 추석 선물세트 만들기


고마운 마음을 꾹꾹 눌러 담은 "요기요 미스테리 얌얌박스"

- 브랜드 : 요기요
- 컨셉 : 박스를 터치했을 때 쏟아져 나오는 3D 에셋
- 킬링포인트 : 감사의 마음 꾹꾹 눌러담아 친구에게 전달하기







더욱 풍성한 추석 콘텐츠 만들기, AR 민속놀이!

시대가 변하며 아무리 명절의 의미가 퇴색되고 있다지만, 아직도 전 국민의 75%가량은 명절에 고향으로 이동하며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명절 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다 보면, 가족 구성원 서로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요!
소비자들에게 가족들과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면, 이번 연휴 동안에는 더욱 고마운 브랜드로 각인될 수 있겠죠?




소원을 담아 풍등 날리기 "LANTERN FESTIVAL"

- 브랜드 : 글로벌 레퍼런스
- 컨셉 : 소원을 담아 영롱한 풍등 날리기
- 킬링포인트 : 가족/지인들의 행복을 염원하는 나만의 풍등 페스티벌


내기 콘텐츠로 분위기 살리기 "투호놀이"

- 브랜드 : 위에이알
- 컨셉 : 직접 당기고, 직접 쏘는 AR 투호
- 킬링포인트 :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내기 콘텐츠





풍성한 한가위처럼 알찬 추석 마케팅,
정답은 AR 필터


AR로 구현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가 너무 다양해 결정이 어려우신가요? 생소하고 어려운 AR 필터 마케팅을 우리 브랜드 컬러에 딱 맞는 맞춤형 콘텐츠로 제공해 드리는 즐라탐에게 문의하세요! 국내 최고의 AR 크리에이터 집단 위에이알이 쉽고 빠르게 도움드릴 테니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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