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 먼저 보는 AR 필터 트렌드! <크리스마스>
안녕하세요 마케터 여러분! ‘즐거운 AR 탐구생활, 즐라탐(ZL.AR.TAM)’의 2개월 먼저 보는 AR 필터 트렌드, 크리스마스 편입니다. 이번 10월 크리스마스 편에서는 쌀쌀한 겨울, 군고구마 같은 따끈한 AR 필터 인사이트를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우리는 탄생과 동시에 1년에 1회씩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설레고 따뜻해지는 마음은 크리스마스를 맞을 때마다 점점 더 커지는 것 같은데요! (저는 10월부터 캐롤을 듣기 시작합니다.)
설레는 마음과 함께 소비자들은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에 소비를 늘립니다. 실제로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전체적인 브랜드 매출이 2~5배나 올라간다고 해요.
이렇게나 강한 시즌성을 갖고 있는 크리스마스인 만큼 소비자와 가장 밀접한 실제 환경에서 콘텐츠를 제공하는 AR 필터는 더욱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럼 저, 즐라탐과 함께 더욱 효과적인 크리스마스 AR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 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구두구)
[목차]
1. 크리스마스 키 비주얼, AR 효과로 바이럴까지!
- 브랜드 캠페인과 연계한 AR 필터
- 오프라인/팝업 캠페인과 연계한 AR 필터
2. 낭만 가득한 크리스마스, AR 필터와 함께!
- AR로 만나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 낭만은 나눠야 제맛! 함께 찍는 AR 필터
크리스마스 키 비주얼, AR 효과로 바이럴까지!
트리, 선물, 산타, 루돌프, 반짝이는 전구까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오브제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렇게 화려한 크리스마스 컨셉을 위해 다양한 마케터분들께서 키비주얼을 기획하고, 다양한 아티스트 분들과의 협업을 만들어내고 계신데요!
밤을 새워 우리의 크리스마스 아트를 뽑아냈다면, ‘이를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보여줘야 할까?’라는 새로운 고민에 직면하기 마련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저희에게 맡겨주세요. 키비주얼을 유저에게 각인시키고, 유기적인 바이럴까지 한 큐에 해결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툴! 바로 AR 필터입니다.
브랜드 캠페인과 연계한 AR 필터
매년 겨울 신세계백화점 본점 앞은 멋진 미디어 아트를 찾아간 인파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그러나, 신세계백화점 마케터분들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매장을 찾아준 수많은 소비자들에게 키비주얼을 담은 AR 필터를 공개하며 더 많은 경험을 만들어가고 있답니다!
오프라인/팝업 캠페인과 연계한 AR 필터
디올은 세련되고 우아한 오프라인 플래그십 전략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디올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내지 못한 콘텐츠를 AR 콘텐츠로 대체하고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디올은 공간을 아름답게 뒤트는 AR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며 오프라인 환경의 물리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있답니다! (마치 닥터 스트레인지가 떠오르는 AR 효과이죠?)
낭만 가득한 크리스마스, AR 필터와 함께!
저는 낭만에 살고 낭만에 죽는 낭살낭죽 엔푸피 마케터입니다! 저는 매년 크리스마스가 다가올수록 벅찬 마음을 감추기가 어렵습니다. (지금도 캐롤을 들으며 아티클을 작성하고 있네요..^^) 제가 느끼는 수준은 아니겠지만 소비자의 마음속에도 저마다의 기대와 낭만이 자리 잡고 있을 텐데요!
AR 필터를 활용하면 소비자가 느끼는 낭만에 우리 브랜드를 자연스레 이입시킬 수 있습니다. AR 콘텐츠 자체는 현실에 결합되는 가상의 오브제를 만들어내는 콘텐츠인 만큼 몰입도가 뛰어나기 때문이죠! AR 콘텐츠를 활용하면 소비자가 갖고 있는 낭만을 우리 브랜드에 입혀 더욱 실감 나는 콘텐츠로 재탄생시킬 수 있답니다!
AR로 만나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저는 눈부신 조명과 함께, 뽀득뽀득 눈 내린 거리를 거니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꿈꾸곤 합니다. 작년 크리스마스는 눈이 내리지 않아 다소 아쉬운 크리스마스를 보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AR 필터를 통해 우리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마케팅 사례로 남지 않을까 싶습니다.
(AR 필터를 활용하면 집 안을 눈이 가득한 설원으로 만들어도 부모님께 등짝 맞을일은 없겠죠..?)
낭만은 나눠야 제맛! 함께 찍는 AR 필터
크리스마스는 누구에게나 의미 있는 날이기에 소중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보내곤 합니다. 이와 동시에 소중한 추억을 사진, 영상으로 남기기도 하는데요! 이 점을 적극 활용해 여러 명이 함께 사용 가능한 재밌는 AR필터를 제공한다면, 그들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제공함과 동시에 우리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도 만들어낼 수 있겠죠?
군고구마처럼 따수운 크리스마스 마케팅,
정답은 AR 필터
AR로 구현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가 너무 다양해 결정이 어려우신가요? 생소하고 어려운 AR 필터 마케팅을 우리 브랜드 컬러에 딱 맞는 맞춤형 콘텐츠로 제공해 드리는 즐라탐에게 문의하세요! 국내 최고의 AR 크리에이터 집단 위에이알이 쉽고 빠르게 도움드릴 테니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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