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물딱이 Oct 21. 2020

엄마랑 싸웠다.

엄마 미워!

사건의 발단은 내가 엄마의 환갑여행을 준비하면서 였다. 

나는 제주도를 1월에 다같이 다녀오고 싶었고, 엄마는 정확한 대답을 피했다. 

매번 이런 식

싫으면 싫다, 좋으면 좋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되지. 

결정은 내가하게 하고 꼭 뒤에서 말하는 방식. 

정말 싫다. 

그래서 동생 의견에 따라 5월 강원도로 바뀌었다. 서운하다고 말해도

또 그래그래 라고 대충 얼버무리고 말고. 

정말 짜증난다. 

상대방과 대화하려는 의지는 없고 그저 나를 알아주기만 바라는 마음은

정말 이기적인 마음이다. 

그래서 당분간 우리집 방문도 하지 말아달라고 했다. 

만났을 때 불편하다면 잠시 안보는게 났다. 

엄마가 집안일을 많이 도와줬었는데

뭐 내가 할 일이 늘어난다 해도 자유와 마음의 편안을 얻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기술사, 사업, 글쓰기 사이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