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면접의 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in Aug 01. 2023

자주 출제되는 기출질문 모음_기본질문

<나에 대하여>

- 자기소개

- 지원동기

- 입사(입직) 후 포부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 나의 첫인상에 관한 생각

- 성격의 장점 2가지

- 성격의 단점 2가지

- MBTI 성격유형

- 나의 매력 포인트

- 취미

- 특기

- 내가 말하는 나

- 지인들이 말하는 나

- 나를 동물/ 사물에 비유한다면

-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색깔

- 존경하는 인물

- 살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 살면서 지키고 싶은 뜻

- 지금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

- 여유 시간에 하는 것

- 즐겨보는 TV 프로그램/ 유튜브 채널

- 나의 버킷리스트 3가지

- 내 인생의 전환점

- 가장 아끼는 물건

- 지금 읽고 있는 책

- 가장 기억에 남는 책/ 영화

- 요즘 가장 관심 있게 보는 이슈

- 최근 읽은 신문 기사

- 나를 표현할 수 있는 단어

- 다시 태어난다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 스트레스 해소법

- 나의 성공담

- 나의 실패담

- 나의 좋은 습관

- 고치고 싶은 습관

- 나의 별명

- 하루 중 가장 즐거운 시간

- 언제 가장 행복한지

- 건강을 위해 하는 것

- 좋아하는 운동

- 살면서 꼭 이루고 싶은 것

- 현재 하는 자기 계발

-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구사 능력

- 최근 누군가에게 화를 내본 경험

- 마인드 컨트롤하는 방법

- 10년 후 나의 모습  


   

<대인 관계>

- 내가 좋아하는 사람 스타일

- 내가 싫어하는 사람 스타일

- 친구를 사귈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 친구들 사이에서 나의 역할

- 대인 관계에서 가장 힘들었던 경험

- 친구들에게 나는 어떻게 기억되고 싶은지

- 친구들 사이에서 주로 맡는 역할

- 친구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 


    

<학창 시절>

- 가장 의미 있었던 봉사활동

- 가장 기억에 남는 동아리 활동

- 학창 시절 가장 기억에 남는 일

- 가장 후회되는 일

- 목표했던 일을 달성한 경험

- 열심히 노력했으나 실패했던 경험

-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살았던 경험

- 함께해서 문제를 더 쉽게 해결했던 경험

- 타인을 위해 희생한 경험

- 친구 때문에 피해를 본 경험

- 가장 도전적이었던 경험

- 가장 힘들었던 경험

- 해외 경험

-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지

- 아르바이트 경험

- 학창 시절 가장 기억에 남는 기억 3가지

- 가장 좋아했던 과목과 교수님 또는 선생님

- 가장 싫어했던 과목과 교수님 또는 선생님

- 대학 4년이 의미하는바

- 다시 대학 생활을 한다면 가장 크게 바뀌는 것

- 전공 소개

- 전공 선택 이유

- 대학에서 지식 이외에 얻은 것  


   

<가족>

- 가족 소개

- 부모님은 어떤 분인지

- 우리 가족을 한 문장으로 표현

- 부모님께 가장 많이 듣는 말

-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인물

- 닮고 싶은 가족 구성원

- 가족과 가장 행복했던 기억

- 부모님께 가장 감사했던 기억

- 부모님과 의견 충돌이 있었던 경험

- 부모와의 관계에서 독립적인지, 의존적인지     

매거진의 이전글 토론 면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