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호 Sep 30. 2021

<대한민국 파이어족 시나리오> 출간 2주만에 베스트셀러

이게 설마 꿈인가?

대한민국 파이어족 시나리오, 9월 17일에 출간이 되었다.


출간이 된지 약 2주일 정도 되어가는 중인데, 

중간에 추석을 끼고 출간한 지라 판매가 천천히 올라가는 분위기였다.


그런데! 네이버 북스에 검색을 해 보니 베스트셀러 딱지가 붙어있는 게 아닌가!


충격적이게도 베스트셀러로 나온다.


다시 봐도 베스트셀러 딱지!


네이버 북스에 이렇게 지식스니핏에도 이렇게 나오는 걸 보면, 확실히 뭔가 정식 책으로 당당히 인정받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오프라인 서점, 교보문고, 영풍문고에서도 책을 직접 만나볼 수 있었다.

처음에는 정말 어색해서 매일 밤 이불킥을 할 것 같은 어색함이 느껴졌다.

이제는, 뭐 익숙해질 만도 하지만 아직도 참 부끄럽기도 하다.


강남 교보문고에 내 책이 놓이다니 ㅠ.ㅠ


그 외에도 많은 리뷰들을 검색할 수 있게 되었다. 


사실 대부분이 아직은 네이버 블로그 리뷰라 브런치에 공개하기 조금 민망하지만,

그래도 책에 관심 가지는 분들이 있다면 나름 도움이 될 것 같아 공유드린다.


1. [서평]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파이어족 안내서, <대한민국 파이어족 시나리오> by 기린아 님


https://blog.naver.com/liked29/222513320215


단 한사람의 파이어 성공 스토리는 비현실적으로 느껴지지만, 16명의 다양한 사람들의 파이어 성공 스토리는 내게 훌륭한 교보재이자 현실적인 가이드북처럼 느껴졌다.

'행복리스트'를 쓸 때 포함되어야 하는 것, '행복생활비'를 계산하는 방법, 내 파이어족 성향에 맞는 '파이어 목표'를 계산하는 방법, 은퇴를 위해 필요한 '은퇴 자산'을 계산하는 방법 등 각 단계별로 반드시 필요한 내용들이 너무 친절하게 설명돼 있다. 


파이어나 조기은퇴를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곁에 두고 설명서나 가이드북을 참고하듯 꺼내 읽어보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일을 얼마나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된다면, 직장인으로서의 내 미래가 걱정되는 사람이라면, 파이어를 준비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대한민국 파이어족 시나리오>를 읽어보면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2. [간략 서평] 대한민국 파이어족 시나리오-파이어족의 기본서가 될 책 by 리티


https://blog.naver.com/bookteadream/222516182402


지하철 갈아타는 시간이 아까울 만큼 재미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 저 혼자 파이어족을 하는건가 외롭게 느낄 때의 기분이 기억나요. 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저보다 앞서 간 선배 파이어족들의 발자취를 즐겁게 따라가고 있습니다.

MBTI별로 나눈 (재테크) 방식도 있어요! 아 정말 가족끼리 머리를 맞대고 책을 펼쳐놓은 채로 서로의 MBTI별 재테크 이야기를 나눌 주말이 정말 기대됩니다.


3.  (대한민국 파이어족 시나리오 서평)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 수 있는 삶이 있다면 그 길을 가시겠습니까?! by 미니


https://blog.naver.com/lapayi/222511708755


"대한민국 파이어족 시나리오" 책을 읽으면서 사람마다 다른 지문을 가지고 있듯이, 모두의 삶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케이스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지속하는 투자법이 다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어요!


다양한 케이스의 파이어족에 대한 짧은 인터뷰를 통해 제가 정말 지향하던 파이어족의 모습에 대해서 짧게나마 상상해볼 수 있게 되었어요. 분량이 조금 있지만, 정말 단숨에 책을 읽어나갈 수 있었어요. 


책 덕분에 좀 더 명확하게 저만의 선언을 내릴 수 있었어요. "나는 경제적 자유를 통해 시간적 자유를 누리고, 내가 회사에 매여있지 않으면서도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산다!" 


혹시라도 파이어족을 희망하거나 동경하는 분들이 있다면, "대한민국 파이어족 시나리오" 책을 읽으시면 그 출발점을 저처럼 잡아보실 수 있을 거에요! 




이 외에도 정말 많은 분들이 서평을 써 주셨고, 지금도 검색엔진에서도 쉽사리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책에서 무엇인가를 얻어가고, 감동해주시는 독자들이 있다는 것은 작가라는 직업에게 주어진 최고의 선물이다.


브런치에 글을 쓰게 된지 약 1년만에 이런 꿈 같은 이야기들이 주어졌음에 다시 감사할 뿐이다.


참고: 주요 인터넷 서점 책 구매 링크


Yes24


알라딘

매거진의 이전글 [서평이벤트] 당첨자 발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