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간MD Feb 16. 2023

아이디어의 원천

인류는 멸망할 것인가?

요즘 웹소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소위 대박을 내는 아마추어 작가들도 있다는 소식에 귀가 솔깃해, 저도 소설을 써볼까 합니다. 개요만 작성해 봤습니다. 제목은 '주니어 인턴의 딜레마'입니다.  




제 목 : 주니어 인턴의 딜레마


1장: 새로운 시작


존은 유명한 컨설팅 회사에서 새로 인턴십을 시작하게 되었다. 기분은 하늘을 찌를 듯 했고, 인턴으로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고 동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었다. 존은 적극적이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었고 컨설팅 산업에 대해 열정이 많았다. 첫날, 존은 사무실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동료들을 알아가기 위해 노력했다. 그는 항상 사무실에서 제일 먼저 나가고 제일 늦게 나가는 사람이었다. 인턴십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기로 마음 먹었다.


2장: 짜증나는 인턴


그러나 날이 갈수록 존의 열정은 모두의 신경을 건드리기 시작했다. 그는 끊임없이 자신의 생각으로 회의를 방해하고, 말을 너무 많이 하고, 항상 다른 사람들의 일에 참견했다. 동료들은 그가 짜증나고 방해가 된다고 생각했다. 존은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지 못했고, 그가 사무실의 모든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채 계속해서 적극적인 태도를 취했다. 그의 동료들은 그와 함께 일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시작했고 가능하면 존을 피하려고 했다. 


3장: 깨달음


어느 날, 존의 상사는 그를 회의실로 불러 그 동안의 존의 행동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상사는 존에게 동료들이 존에게 짜증이 나있고 존이 팀의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존은 놀라서 그가 듣고 있는 말을 믿지 않았다. 그는 동료들이 틀렸고, 자신은 그냥 적극적이고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4장: 몰락


존은 상사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방해적인 행동을 계속했다. 그는 왜 동료들이 그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하지 못하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그는 더욱 방어적이고 대립적이 되어 팀 내에 더 많은 긴장과 갈등을 야기했다. 존의 동료들은 그를 피하기 시작했고 그의 상사와의 관계는 껄끄러워졌다. 그의 행동은 팀의 사기와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고, 회사는 그의 인턴십이 끝나기 전에 그를 놓아주기로 결정했다.


5장: 스릴 넘치는 결말


존은 회사를 그만둔 것에 충격을 받아 새 직장을 구하느라 애를 먹었다. 그는 점점 더 고립되고 편집증적이 되어, 그의 이전 동료들이 그의 경력을 망칠 것이라고 확신했다. 어느 날, 존은 비밀 메시지와 저장 장치의 열쇠가 들어 있는 신비한 소포를 우편으로 받았다. 부대 안에서 그는 회사 내에서 자신의 경력을 훼손하고 자신의 명예를 실추시키려는 음모가 드러난 문서와 녹음물을 발견했다. 복수에 대한 열망에 힘입어, 존은 증거를 수집하고 책임자들을 추적하기 시작했다. 그는 곧 고위 간부들과 부패한 정부 관리들이 연루된 음모가 그가 상상할 수 있었던 것보다 더 깊이 들어갔다는 것을 발견했다. 소수의 동맹자들의 도움으로, 존은 음모자들을 쓰러뜨리고 그의 명예를 벗기는 위험한 임무에 착수했다. 마지막 결전은 폭발적이었고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었고, 존이 기업 컨설팅의 세계에 대해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에 의문을 품게 하는 충격적인 결론으로 이어졌다.


끝.




어떻습니까? 진부하고 재미없나요? 제가 보기에도 썩 수준이 높아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제가 이 소설 개요를 쓰는데 별다른 수고를 들이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제가 한 일은, 1) OpenAI에 계정을 만들고(무료로), 2) (제가 최근에 겪은 일을 기반으로) 적극적이지만 동료들을 귀찮게 하는 인턴에 대한 소설을 써달라고 요청하고(영어로), 3) 제가 원하는 대로, 결말을 스릴넘치게 마무리 해달라고, 채팅창에 적은 게 전부입니다(마찬가지로 영어로). 4) 그렇게 나온 결과물을 파파고에 넣고 번역해서 여기 붙여넣었습니다. ChatGPT 관련 정보가 쏟아져나오고, 인류가 AI에 지배당할 것 같은 분위기가 계속 되서, 저도 궁금해서 한 번 해봤습니다. 아직 어떤 판단을 내리기에는 많이 성급해 보입니다. (몇 문장만 적었을 뿐인데, 제가 겪었던 현실과 너무 흡사해서) 굉장히 놀랍기도 했고, (결과물이 그렇게 수준 높지는 않아서) 아직 갈 길이 멀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현재 쓸모가 많다고 느끼는 분야는, 무언가에 막혀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 아주 우매하고 형편없는 질문일지라도, 일단 ChatGPT한테 물어보면, 뭔가 돌파구가 생길 것 같은 느낌은 듭니다. 여러 분야에서 그런 일들이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도 이 소설을 시작으로 이것저것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재밌네요.




작가의 이전글 딸아이의 산만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