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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InMoment Aug 21. 2022

스케일업 마스터가 얘기하는 4가지 비밀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비즈니스는 단계를 거칩니다. 저도 중소기업, 대기업, 스타트업을 지나면서 그 단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유문화에 따라 행동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같은 회사도 비즈니스 단계마다 해야 할 것이 다릅니다.


리드 호프먼은 페이팔의 공동 창업자이고, 2016년에 31조 원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수한 링크드인의 창업자입니다. 당시 가입자가 4억 명인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이었죠. 2021년 링크드인의 매출은 100억 달러(약 12조)를 넘었습니다.


리드 호프먼이 말하는, 그리고 그가 인터뷰한 수십 명의 스타 창업자들이 말하는 스케일업의 비밀 4가지를 요약 공유합니다.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원문은 Inc. 의 글 "Reid Hoffman Shares the Secrets of Getting to Scale"입니다. 요약보다 원문이 훌륭합니다. [원문 링크는 여기](https://www.inc.com/reid-hoffman/masters-scale-blitzscaling-linkedin-book.html)를 참고하세요.*


1. 부정적인 의견을 달라고 하세요. "제 아이디어가 어때요?"가 아니라 "제 아이디어가 뭐가 잘못됐죠? 안된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알려주세요."라고. 아이디어는 그렇게 더 큰 생명력을 얻습니다. = 되게 만들기 위한 의견


2. Go Go Go. 아이디어를 코딩하고 사람들에게 보여주기보다 종이에 그려서 의견을 구하세요. 실행과 배움에 초점을 두는 게 중요합니다. 빠르게요. = 실행과 배움의 속도


3. 어떤 불은 내버려 두세요. 사업을 하면 여기저기서 불이 납니다. 당장 꺼야 할 급박한 불은 바로 끄세요. 어떤 불은 작아서 지금 소화해버리는 게 낫죠. 하지만 어떤 불은 내버려 둘 수도 있어야 합니다. = 우선순위


4. 행동을 위한 비결. 공통의 책을 한 챕터 읽고 구성원들에게 "이것에 대해 우리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볼 수 있어요. 이렇게 공동의 프레임워크를 공유하고 속도감 있는 학습 환경을 만들 수 있죠. 이것이 행동을 위한 비결입니다. = 행동의 환경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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