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일주일살기
괴산에는 자연드림파크가 있다.
이곳에는 호텔과 한식, 중식, 일식 등의 다양한 식당들 ,그리고 수영, 볼링, 피트니스 등 스포츠센터와 사우나, 그리고 심지어 극장, 도서관까지 자리를 잡고 있다.
자연드림매장에서는 우리가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잘 진열되어 판매되고 있다.
마치 하나의 작은 타운을 형성한 듯, 그 안에서 모든 것이 가능하고 편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은 환경이다.
그리고 자연드림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을 만들어 내는 공방들이 있었다.
가장 관심이 있었던 공방이 김 공방과 어묵 공방이었는데 마침 견학 장소가 바로 이 두곳이었다~~!
사실 대부분의 일들은 기계들이 하고 있었다.
컴퓨터에 분석 결과가 차근차근 쌓여가고 지금은 연구원이 없지만 곧 와서 분석결과를 해석하고 판단한다고 한다. 요새 미세 플라스틱이 정말 문제가 되고 있는데 우리 먹거리에도 엄청나게 침투하고 있어 걱정이다.
소비자들이 걱정하지 않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제공되면 참 좋을텐데.
전기차를 타고 드디어 김공방에 도착한다.
워낙 김을 좋아하는데 김에 쓰이는 기름과 소금이 중요하다고 한다.
기름은 압착 유채유, 그리고 소금은 미세 플라스틱이 검출되지 않는 자연드림 소금을 사용한다고 한다.
김에 기름을 바르고 소금을 뿌리고 굽는 과정들이 모두 자동화다.
그리고 마지막에 완성된 김이 나오면 사람의 손으로 정리하여 컷팅하고 포장이 된다고 한다.
견학의 하일라이트는 역시 시식이다.
자연드림에서 만들어지는 김 중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김을 맛보았다.
고소하고 짭잘하면서도 밥을 부르는 맛이다.
특이한 것은 자연드림 도시락 맛김에는 플라스틱 트레이가 없다. 그래서 부피가 적고 플라스틱 쓰레기도 나오지 않는다.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애도 김이 부서지지 않는다고 하니 다른 회사의 김에서도 플라스틱을 제거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뒷 부분의 자를 수 있는 부분이 표시되어 있는데 그 부분을 자르면 김을 부서지지 않고 꺼내어 식탁에 세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오호~!사실 자연드림 김을 많이 사먹어 봤지만 이건 몰랐다~~ㅎㅎ
가장 기대가 되었던 어묵 공방에 도착~~
자연드림 어묵은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는 어묵이라고 한다.
그래서 물에 오래 있어도 쉽게 불지 않고 탱글탱글 하다.
생선살의 함량이 높아 단백질로 풍부하다는~~
깨끗한 압착 유채유에 튀겨 막 나온 어묵은 정말정말 너무너무 맛있었다.
운이 좋아서 시간이 잘 맞아서 하나씩 맛보게 되었다.
견학 코스의 마지막은 자연드림에서 민들어진 어묵과 맛살을 이용한 요리를 보여주었다.
불도 쓰지 않고 모든 재료를 쓱쓱 잘라서 순식간에 만들어졌다.
일단 무쌈은 안에 맛살과 어묵, 파프리카와 오이를 넣었다. 그리고 무쌈으로 말아주면 끝!
너무 이뻐서 먹기 아깝지만..먹어보니 상큼한것이 너무 맛나다!!
다음은 어묵과 맛살을 넣은 김밥이다.
이건 다이어트 건강식으로 너무 좋을거 같다.
김밥 김을 깔고 어묵 두장을 전자렌지에 1분 정도 데운 후 김 위에 밥대신 깔아준다.
이 김밥에는 밥이 들어가지 않는다.
그리고 그 위에 맛살을 찢어 넣고 단무지, 파프리카, 오이를 듬뿍 넣은 후 돌돌 말아주면 끝!
불이 없는 요리라 너무 좋고 탄수화물 걱정이 없는 김밥이라 좋고 무엇보다도 맛이 진짜 너무 좋았다.
당장 따라해보고 싶은 요리~~^^ 역시 먹는게 최고다!
견학과 시식을 마치고 나니 간단한 선물을 주셨다.
자연드림에서 나오는 매운 라면과 압착 유채유다. 견학도 하고 요리 강습도 보고 시식까지 했는데 선물도 주시다니 감동~~~
혹시 괴산자연드림파크에 간다면 꼭 경험해 보세요^^ 내돈내산입니다. 참가비는 조합원 만원입니다!!
#충북여행 #괴산여행 # 괴산일주일살기 #자연드림파크공방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