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영 Jan 29. 2024

남들과 다른 ChatGPT 무료 웨비나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2월 1일부터 3일 동안 일반인들 대상으로 AI/ChatGPT 무료 강의를 수행합니다. 

(2/1(목), 2/2(금), 2/5(월) 20시에 시작하고 최소 90분 수업 예정입니다.)


다루는 내용이 많아 "3일 동안" 나누어 강의를 시작합니다.


대상은 생산성을 추구하는 일반인 대상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만의 시간을 아끼고 싶으시거나, 남들과 다른 AI 시작점을 가지고 싶으시다면 신청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바쁘신 분들을 위한 묻지도 않고 바로 신청하기




어떤 분들이 들으면 좋은지 다음과 같은 체크리스트를 구성해 봤습니다.

ChatGPT를 이용 중 했던 말을 또다시 반복해서 한 적이 있다 (1일 차)

대화를 주고받는 ‘길이’에 대해서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1일 차)

하나의 ChatGPT 대화 세션에서 여러 주제의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1일 차)

ChatGPT가 제공한 정보에 대해 잘못 해석하거나 오해한 적이 있다 (1일 차) 

개인화된 답변을 기대했으나, ChatGPT가 일반적인 답변만 제공했던 적이 있다 (2일 차 제공)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나 솔루션을 얻는데 한계를 느낀 적이 있다 (2일 차 제공)

이번 기회에 한번 들어보시면 위의 체크리스트들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무료 강의지만 내가 꼭 들어야 해? 시간 아까운데? 

ChatGPT 관련 영상도 유튜브에도 많고 강의도 많잖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랑 다른 분들과 차별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ChatGPT를 얼마나 많이 써봤어?라고 물어보면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별점 1. ChatGPT를 가르치는 사람들 중 저는 GPT의 근간이 되는 자연어처리 엔지니어 출신입니다.

언어모델에 대한 이해도 없이 많은 사람들이 ChatGPT를 사용하는 모습을 많이 봐왔습니다. 

심지어 가르치는 사람도 조금 공부를 했다고 In Context Learning을 '학습'이라고 가르치는 것이 틀린 지식인데, 이를 그냥 번역해서 가르치는 사람들 또한 상당히 많이 존재합니다.

조금 더 원론적이지만 여러분들이 ChatGPT를 사용하는데 남들보다 똑똑하게,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차별점 2. Prompt Engineering 얼마나 해봤어?

당연히 일반인들 보다는 많이 해봤겠죠? 일단 ChatGPT 유료계정은 2개를 사용하고 있으며 매일매일 ChatGPT 대화 세션을 차곡차곡 쌓아두는 편입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분들은 원하는 답변이 나올 때까지 수많은 실험을 합니다. 일반인 분들은 원하는 답변 나올 때까지 몇 시간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놀랍게도 프롬프트 엔지니어, AI 엔지니어들은 2~3주 동안 실험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설계가 들어간다는 점이죠. 



작년 여름에 AI 해커톤에서 1등을 했었습니다. 이때 주제가 "AI 초개인화 가상면접" 이였는데요. 이때 상당히 많은 프롬프트를 팀원들이랑 구역을 정하고 5명이서 프롬프트를 깎았던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그 결과 대회 심사위원 분들과 조코딩님 또한 사용해 보고 생성한 응답 품질이 뛰어났고 가상면접 몰입감이 좋다고 의견 또한 주셨습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중요하지만, 설계 또한 상당히 중요해서 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차별점 3. OpenAI API 사용한 정도

위 AI 해커톤과 다른 프로젝트 때문에 별개로 생성하고 입력한 비용은 $600 정도 됩니다. 이 비용은 회사 비용 아니고요. 사비입니다. OpenAI 진정한 하수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600쓰니까 한도를 $2,000 늘려줬던 기억이 나네요. ($600 정도면 공백 포함 한글 기준 800만 자 정도로 추정이 됩니다. )






무료 웨비나 신청방법아래 구글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https://forms.gle/c8SEAJV4nNVibfzJ8

 

참고로 제가 브런치에서는 실명을 걸고 활동하지만 sns에서 '샘호트만'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샘알트만의 문제해결 방식과 마인드셋 관련 해외영상을 많이 봐서 재작년부터 팬이었습니다.)


AI를 잘 쓰는 사람과 안 쓰는 사람의 격차는 지금은 티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매일매일 그 차이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기회에 한번 들어보시고 ChatGPT 기본기 탄탄하게 갖추는 것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


번외) AI 인사이트를 담은 무료 전자책 관심 있으신 분은 여기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https://noriskaimylife.softr.app/

작가의 이전글 실전 AI 서비스 기획 A-Z의 정답은 바로 여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