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쿡 Nov 02. 2021

2021 파이콘 한국, 위쿡도 참가하다!


후원사

2021년 10월 2-3일, 파이콘이라고 개발 행사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에 위쿡도 스폰서로 참여를 했습니다.

파이콘, 파이썬, 메타버스, 게더 타운 등 생소한 단어들의 뜻을 설명 드리면 파이썬은 개발 언어의 일종으로, 생산성 높은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그리고 파이썬이라는 언어를 쓰는 개발자들을 중심으로, 파이썬이라는 행사를 매년 진행합니다. 

코로나 시국의 오프라인 행사, 어떻게 진행했을까요?

메타버스라는 3차원 가상현실 세계를 기반으로한 "게더 타운"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하여 그 안에서 마치 게임하듯이 움직이면서 소통하는 방식으로 오프라인 행사 못지 않게 활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실제 행사 장면, 오른쪽에 보이는 위쿡 부스 

온라인 티켓을 구입한 분들만 게더 타운을 통해 행사를 참가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파이콘은 한국의 파이썬 개발자들이 지식을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채용목적을 가진 팀들도 많이 참가했습니다. 위쿡에서도 CTO님을 비롯하여 위쿡 프로덕트를 개발하고 있는 모든 팀원들이 참가하여 흥미로운 분들과 재밌는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었습니다.

위쿡 부스에 가까이 사람들이 들어오면 관계자들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함! 


게더 타운이라는 플랫폼도 처음 접해 봤는데요, 실제 참여하는 것 같은 현장감이 느껴졌습니다. 

(신기해서 괜스레 말을 걸어보거나,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게 되더라고요. 물론 오프라인이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코 시국에 이렇게 온라인에서의 경험도 색다르고 좋았어요!)


실제 게더 타운을 활용한 온라인 시상식 (참고사진)


게더 타운 1층에는 파이썬을 활용하는 기업 부스도 마련되어 있고, 여러 기업들에 대해서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작은 텐트나 벤치가 있어서 모여있는 사람들끼리만 프라이빗한 대화를 나눌 수 있었어요. 영상 존에서는 키노트 발표하는 공간이 있어서, 각자 부스를 꾸며 운영을 하더라고요. 

저희도 테이블 배치, 의자, 화분까지 실제 부스를 운영하는 것처럼 이리저리 배치해 보고 다른 부스는 어떻게 꾸몄는지도 구경을 가곤 했어요. 


노란 지붕으로 들어가면 파파퀴즈 게임존으로 이어짐 (딱, 한정시간에만)


하루 종일 오프라인 행사에서 스텐바이 하는 거처럼 약 7시간 정도 양일간 진행했습니다. 저희 위쿡 부스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데요! (cto대성님께서 열심히 질의응답을 해주시고 계시네요! 위쿡이라는 푸드 테크 스타트업에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파파 퀴즈도 하고 행사 마무리 때 다 같이 단체 사진(하트 올리기)

위쿡에서 파이콘에 참가한 이유는 프로덕트 팀에서 함께하실 분들을 찾기 위해서였어요. 

위쿡의 서비스를 구현시키고 반복되는 수정 작업 속에서도 언제나 열정적인 프로덕트 팀을 아래 노션에서도 만나보세요!


다양한 채용 포지션과, 위쿡의 지점 일하는 곳 소개, 팀원 소개, FAQ까지 많은 내용들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ecook.co.kr/pycon


파이콘 행사를 통해 가상현실에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느낀 거 같아요. 

그래도 오프라인으로 직접 만나면서 인사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기대합니다.


채용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FM 스토리_ 풀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