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oJoo Nov 22. 2023

변화를 이끄는 가장 쉬운방법

짧은 시간 많은 목표를 성취 할 수 있었던  비법

 사람들이 저에게 물어보는 질문 중  꿈공방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세요  

꿈공방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저만의 몇 가지 기준이 있어요    

     회원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내용인가?   

     회원들이 관심을 가지거나 평소 궁금해하는 내용인가?   

     타사의 프로그램과 차별화되는 요소가 무엇인가?   

     회원들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인가?

그리고 그중에 프로그램 기획에 많은 영향을 주는 건 아무래도 저의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성장에 도움을 되었던 것들을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기획하게 됩니다 

그중 최근에 시작한 꿈공방 랜선독서실에 대한 이야기를 빠트릴 수 없죠 

패션디자이너라는 직종에서  전혀 다른 교육 서비스업으로 전향할 수 있었던 비법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꾸준히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었던 비법 
사업가로 엄마로 역할을 하며 2권의 책을 낼 수 있었던 비법

어쩌면 누군가는 포기할  수 있는 꿈이거나 그 꿈을 이뤄 낼 수 없는 조건에도 불구하고  짧은 시간 밀도 있게  목표를 성취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새벽 시간의 활용입니다.

새벽기상의 장점은 제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너무 많은 분들이 아실 거예요 
너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단 1시간 아니 30분도 나를 위한 시간 즉 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시간을 내기가 어려워요 특히 다양한 업무가 많은 엄마들은 말해 뭐 하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새벽시간을 활용했어요  처음에는 오롯이 혼자 있는 시간 자체 만으로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나와의 대화를 시작했어요  그러다 보니 정말 내가 원하고 바라는 것들에 대해 조금씩 알게 되어 그것을 실행에 옮기기 시작했죠  그렇게 새벽 시간을  홀로 1~2년 지내다 보니 점점  나태해지는 저를 발견했어요  새벽 기상이 힘들 때도 있고 아니면 막상 일어나도 집중이 잘되지 않았어요. 그리고 잘하고 있는지 혼자서 뭐 하는 짓일까 하는 생각이 들 때도 많았거든요 

그때 우연히 새벽 시간을 자신만의 시간으로 활용하는 분들을 만나고 그들과 그 시간을 공유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보니 다시 새벽이 활기차지고 나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에 불안하지도 않았어요 

특히 책 쓰기를 시작할 시점에 사업을 함께 시작하게 되어 1분 1초도 쪼개서 사용할 때가 있었거든요
그때 특단의 조치로 글을 쓸 때마다  줌을 열고 링크를  랜덤 하게 꿈공방 단톡방에 올렸는데 그럴 때마다 함께해 주시거나 응원차 오신 도공님들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렇게 랜덤 한 독서실과 매주 목요일 새벽에 열리는 목요글쓰기 독서실을 활용하여 무사히 2권의 책을 내고 1권의 원고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새벽 기상의 장점과  랜선 독서실의 몰입감을  누구보다 잘 알고 경험한 저로써는  어떻게 하면 모든 회원들이  이 경험을 공평하게 누릴 수 있을까를 고민했어요 

왜냐면 저희 꿈공방은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 및 다른 해외에서도 참여하시고 계시니깐요 
다른 커뮤니티에서 알게 모르게 해외거주자로 쇠외감을 느껴 주의를 맴돌던 경험이 있어서인지 아니면 다 함께 하고 싶은 저의 욕심인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글로벌 랜선 독서실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꿈공방 웹사이트의 자동화 시스템 덕분에  미국 ( 동부, 서부 ), 한국, 유럽시간대로 매일  총  4개의 시간대로 운영을 시작했어요  그래서 어느 곳에 있으나 외롭지 않게 또는 몰입감 있게 시간을 활용하실 수 있답니다.  휴대폰 앱으로 독서실에 입장하시면  이용하시는 동안 강제로 휴대폰을 이용할 수 없으니 그 또한 1석2조이니깐요^^

영국 뉴캐슬대학 연구진에 의해  포스터에 그려진 눈일지라도  그것에 영향을 받아 사람들이 변화하는 모습을  밝혀졌어요  실험을 이끈 베이트슨 교수는 “누군가가 나를 지켜보고 있다는 암시만으로 커다란 변화가 일어난다”라고 해요. 


서로를 감시하는 눈이 아닌 따뜻하게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눈으로 바라보게 되는 환경에 나를 옮겨두는 것 그때 부터 변화는 시작될 수 있었고  짧은 시간 많은 목표를 성취할 수 있었던  저의 비법이라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아요 


2024년 역시 경험과 안목으로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분들의 성장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들 계속 만들어 볼게요. 더 많은 분들이 서로의 성장을 응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책상 앞 거울도 도움 된다고 하니 거울 설치하시거나 꿈공방 무료 랜선독서실에 오셔서 저와 같이 공부해요��‍♀️


https://www.3dsus.us/c/start-here-c22564/10-_


작가의 이전글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고객  피드백 시스템 구축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