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MO May 24. 2020

한달커뮤니티의 가격

한달마케팅 30일 글쓰기 - 25일 차

한달마케팅 30일 글쓰기. 벌써 25일 차 글이다. 

오늘은 내브랜드 '한달커뮤니티'의 가격 전략에 대한 글을 쓰고자 한다.


지금까지 가격에 대해 썼던 글들을 다시 돌아봤다.


2일 차에 4P 중 가격에 대해 썼던 내용

Price : 어떻게 보상 받는가? 제공한 상품에 대한 가치를 금액적으로 얼마로 설정할 것인지도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고가격을 취할 것인지, 낮게 설정하고 박리다매로 갈 것인지? 혹은 지불 방식의 변화를 주어 구독의 형태로 정할 수도 있습니다. 경제학을 접목시켜 '가격탄력성'을 고려해야 할수도 있죠.


13일 차에 롤브인 트레바리의 가격 전략에 대해 썼던 글

https://brunch.co.kr/@mamo/53


한달 커뮤니티는 입문 과정인 '반달쓰기'는 무료로 진행한다. 반달쓰기는 한달의 문화와 시스템을 경험하게 해주는 동시에 한달커뮤니티에 적합한 '꾸준히 글쓰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인가'를 검증하는 프로그램이다. 반달쓰기를 통해 10일 동안 매일 글쓰기를 통과하면 한달커뮤니티 멤버 자격이 주어진다. 


이후 정식 한달커뮤니티의 활동은 30일 동안 매일 진행되고 가격은 일반적으로 3만원이다. 일부 프로그램은 5만원이고, 전문성이 매우 높은 한달CEO는 예외적으로 10만원으로 가격이 책정돼 있다. 한달 입장에서는 지금 가격구조로는 회원 수가 더 많아져야 수익성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이 가격 구조로 한달의 규모가 계속 커져 수익성이 있는 사업구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 반달 쓰기 : 무료

- 한달 쓰기 : 3만원

- 시그니처 프로그램 : 5만원

- 특별 프로그램 : 10만원


직원이 아닌 나로써는 가격정책을 더 구상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그리고 실제로 현재 가격 구조가 나는 괜찮아 보인다. 매일 참여하는 활동인데 비해 비용이 부담없이 합리적이가 때문이다.

작가의 이전글 한달커뮤니티의 PLAC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