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마케팅 30일 글쓰기 - 29일 차
중기 계획을 세워두면 좋은 점은 하루하루 주어진 일을 처리하기 바쁘게 살며 잊혀질 수 있는 방향성을 기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고, 방향성을 잊지 않고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많은 변수가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중간에 수정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계획을 세우느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1년 간 어떤 마케팅 전략(채널, 콘텐츠)을 계획하시나요?
저는 한달커뮤니티의 1년 계획을 세워봤습니다.
시기와 정량 목표 수치(한달의 경우 회원 수)와 PRODUCT, PROMOTION, PLACE 관점에서의 1년 계획입니다.
- 전문가 리더 섭외 : 현재 한달에 많은 전문가분들이 계시지만 회원 수가 많아지는만큼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을 위한 리더 섭외를 추가로 진행합니다.
- 한달 인스타그램 개설
- 한달 특집 기사
- 유명인 리더 섭외 : 전문가를 넘어선 귀감이 될 '유명한 인물'을 리더로 섭외합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 실행
- 한달서비스 서점 판매 : 업글 인간들이 모여있는 서점에서 한달서비스의 소개가 담긴 책자와 온라인으로 이용가능한 이용권을 판매합니다.
- 기업연계 한달 출시
- 한달 책 출간
- 한달 컨퍼런스 : 한달회원 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가능한 컨퍼런스이고 이곳에서 한달의 성공사례 혹은 한달인들의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스피치로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 카페 한달 오픈 : 한달러들의 만남과 쉼의 장이 되는 카페를 오픈합니다.
- 한달 브랜드 영상 : 한달의 브랜딩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등을 통해 노출합니다.
- 한달벤처스 : 한달머니, 한달CEO, 한달마케팅 등에 참여하는 기업 중 한달에서 직접 투자를 진행하는 한달벤처스입니다.
계획을 세우면 실현이 쉽지 않은 계획들도 있고, 중간에 수정도 되겠지만 계획을 세우면서 앞으로 무엇을 해야할지 머리에 그려보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새 공통질문을 제외한 한달마케팅의 마지막 질문입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