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고만 Jun 06. 2022

작심삼일 도전기

프로 중도하차러의 작심삼일의 도전기, 모으고 모아 3n년 세월.

프로 중도하차러의 작심삼일의 도전기, 모으고 모아 3n년 세월.

마음먹은 일은 당장 시작을 해봐야 하고, 해보고 재미없으면 당일이라도 그만두는 걸 주저하지 않는 저. 그렇게 살아온 삶이 벌써 3n 년 인생이네요.

뭘 한다고 하면, 관련 책부터 사거나 물건부터 질러버리는 대책 없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천년만년 할 것처럼 설레발치다가도 하루 만에 그만두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가 뭘 한다고 하면, 부모님도 친구도 응원보다는 ‘이번에는 며칠이나 가려고 그래?’라고 걱정부터 합니다. 물론, 괜한 우려는 아니지만 저는 귓등으로도 듣지 않습니다. 일단, 하고 후회하자!

지금 쓰고 있는 [프로 중도하차러의 작심삼일, 모으고 모아 3n 년 세월]도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을 읽다가 떠오른 생각이었거든요. 나는 어떤 경험을 글로 낼 수 있을까? 생각을 해봤어요. 안타깝게도 전문가라고 할 만한 기술들이 없더라고요. 대학교는 정말 겨우 졸업했고, 직장도 업계를 자주 옮겨서 전문가라고 할 정도의 경험이 없더라고요. 그렇다고 투자를 잘했나, 몸짱이기를 하나, 노래를 잘 부르나… 나름 열심히 살아왔는데, 전문 적인 분야가 1도 없다니 이게 무슨?! 하던 중에 제가 또 한 ‘작심삼일’하니까, 이거라도 써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곰곰이 기억을 더듬어 보았습니다. 남이 강제로 시키지 않고, 자발적으로 한 것들이 뭐가 있을까?



살사댄스

해금

운동

아랍어

스페인어

비트코인

주식

블로그 체험단

책 쓰기

한 해에 책 50권 읽기

유튜버

명상

이모티콘 만들기

채식

러닝

종합애술인

웹소설 연재

웹툰 스토리 작가

커피 마시지 않기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

영어 공부

거북목 아니 고릴라 목 탈출기

100일 꿈 노트 쓰기

뷰티블로거

한국어 교원



생각나는 것은 이 정도네요. 여기서 몇 개는 아직 하고 있기도 하고, 대부분은 하루 만에, 사흘 만에, 한 달 이내 그만뒀었네요.

물론 금방 그만둔 것들이 대부분이라서 각 분야에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해드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관련 지식이 하나도 없는 일반인이 취미로 시작할 때 참고할 만한 경험을 공유해 드릴게요. 한 친구는 저에게 이런 말을 했습니다. 자기는 뭔가를 시작하려고 하면 걱정이 앞서서 시작을 못 하는데 어쩜 너는 일단 시작하냐고 묻더군요. 누가 맞고, 틀리다 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어쨌든 저는 생각보다 행동이 앞서는 타입이니까, 저의 경험이 무엇인가를 시작하기 전 신중하게 고민해보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어요. 인생을 이렇게 사는 인간도 있구나 하는 재미를 느껴주신다면 더 할 나위 없이 행복하겠네요. 캬캬캬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