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헬로마녀 Apr 11. 2022

돈을 벌고 싶다면 제대로 쓰는 법을 알아야 한다.

행복하고 싶다면 나아가는 법과, 노는 법 둘 다 알아야 한다.


최근 나에게는 꽤 심각한 고민이 있다.

치솟는 물가에 허리띠를 졸라 매면서.

코로나 릴레이 확진으로 3주를 격리하면서.

쌓인 스트레스를 어찌해야할 바를 몰랐다.

이 넘치는 끓어오르는 감정을 어디다 비워야하고 어떻게 풀어야하는건지.


동시에 돈 모으는 방법은 아는데

나를 위해 쓰는 방법은 알지 못했다.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하고

어떻게 짜고

어떻게 유지하고 채워나가야하는가.

이에 대해서는 술술 대답하면서

나 자신이 빛나기 위해

나를 꾸미는 방법은 알지 못했다.


7500원짜리 티셔츠 5벌 들어있는 장농을 보며

도대체 어떻게 해야 남들처럼 이쁘게 꾸밀수 있지?

나는 안되나봐.. 난 이제 아줌마인가봐..

그까짓 티셔츠, 2만원짜리 사려면 두달이 걸렸다.

애들 전집은 50만원짜리 일시불로 결재하면서.

아무도 주지 않는 눈치를 보고

홀로 자신을 죽여나가고

빛을 잃어가는 자신을 보며 본인의 희생에 슬픈 만족을 했다.


아무도 원하지 않는데.



유대인이 아이들에게 돈을 가르칠때

한번에 목돈을 주고 펑펑 쓰는 것 또한 경험으로 쌓게 한다고 했다.

모든 것을 다 해보면서 자신이 어떻게 해 나가야하는지 스스로 결정하게 하는 것이다.


이렇듯 돈을 모으고 싶다면 잘 쓰는 법 부터 알아야한다.


마찮가지.


행복하고 싶다면 나아가는 법도, 노는 법도 모두 알아야한다.


나 자신의 감정을 알고

느끼면서 컨트롤 할 줄 알아야 한다.



작가의 이전글 미니멀리스트의 부자되는 자산관리 1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