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Apr 30. 2024

순천시, 국가정원에서 미니말 포토존 및 승마체험 운영

관내 민간승마장과 협력, 5월 중 매주 토·일 진행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관내 민간승마장 2곳과 협력으로 순천만국가정원 내 스페이스브릿지 하부 동천둔치에서‘미니말 포토존 및 승마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1m 이하 미니말 포토존, 승마체험, 말 교감 및 먹이주기 체험, 말 장난감 놀이 등으로 구성됐다.

미니말 포토존 행사는 5월 중 매주 토·일요일 총 8일간이고 승마체험 행사는 5월 11일과 12일 이틀간 현장접수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안전한 체험을 위해 말 관련 전문인력이 배치되며 동물 복지를 위해 휴식과 쉼의 공간도 배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승마가 사회적으로 치유와 힐링의 역할을 하는데 중요하다”며 “시민들에게 더 많은 승마 기회를 제공해 공익적 차원에서 승마 문화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약 5~6세의 지능을 가진 말은 오랜 세월 인류와 함께 가축으로 동고동락해 왔다.

특히 순천은 역사적으로 팔마비를 비롯해 상사 마륜리, 황전 월평마을 마미등과 같은 말 관련 이야기가 많은 곳이다.  

Tag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069

안병호 기자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 ‘우주 순천 큰잔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