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워터멜론 May 20. 2024

브랜드를 더 알아가기 위한 여정

브랜드 전문가를 위한 몰입도 높은 과정 ; BemyB 브랜드스쿨

“브랜드에 대해 이전과 다른 넓은 시야와 마음가짐을 얻을 수 있었어요.”

“스스로 고민하는 동기 부여를 받은 것 같아요. 오랜만에 신입사원 같은 느낌도 들었달까요?”

“생생한 경험으로 꽉 찬 강의뿐만 아니라 브랜드스쿨 동기분들의 여러 관점에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던 시간이었어요.”

각자의 브랜드적인 관점에 몰입할 수 있었던 시간, 비마이비의 브랜드스쿨 첫번째 시즌을 이야기합니다.




어느 때보다도 브랜드와 브랜딩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진 요즘, 브랜드에 대한 사람들의 고민과 질문 또한 많아졌지요. "어떤 게 좋은 브랜드일까? 무엇을 해야 브랜딩을 잘하는 걸까?"

모두에게 브랜드적인 삶을 제시하는 비마이비는 이 질문에 답을 찾기 위해, 브랜드스쿨을 시작하였습니다. 

브랜드스쿨이란?
브랜드 전문가와 함께 질문과 답을 나누며 브랜드의 본질을 깊게 살펴보고 실무적인 노하우를 폭넓게 알아볼 수 있는 브랜드 필드 커리어 교육 과정입니다.


브랜드스쿨만의 경험을 위한 웰컴키트


브랜드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는 비마이비이기에 단순한 강연을 넘어 입체적으로 경험이 남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어요.



브랜드 현업 전문가의 독보적인 경험담과 인사이트


전우성 디렉터님은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부터 시작하여 자기만의 브랜드적인 관점에 관해 이야기를 전했는데요. 브랜드의 본질적인 정의를 일상 속 사례나 업무에 대입하며 현실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조언이 되었습니다.


“브랜딩은 엔드리스 게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얼추 아는 사람들을 늘리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고객을 팬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꼭 큰 규모의 캠페인이나 광고로만 되는 것이 아니에요.
고객 여정을 자세히 살펴보고 요소를 적용할 수 있는 지점을 찾아야 합니다.”
 

- 브랜드스쿨 3회차, 전우성 디렉터 

 


더 자세한 회차별 후기는 인스타그램 #브랜드스쿨 을 검색하여 확인해보세요!

> 비마이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emyb.kr/




지금 주목받는 브랜드를 체감할 수 있는 브랜드트립  


최근 브랜딩에 빠질 수 없는 요소, 공간 경험을 위한 팝업, 플래그십 스토어가 모여 있는 성수에서 브랜드트립을 진행했는데요. 앞선 회차에서 다룬 브랜딩의 본질, 노하우를 생각하며 살펴보는 공간은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같은 공간에도 각자 다른 관점으로 볼 수 있다는 걸 다시 확인할 수 있었어요.    


뉴믹스커피 공간에서 직접 듣는 새로운 브랜드의 시작에 대한 이야기
각자 체감한 브랜드 공간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는 시간




브랜드 현업에서의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고, 

앞으로의 가능성을 열어주는 네트워킹  


매주 강연 전후로 브랜드 실무자로서 각자의 이야기, 그리고 브랜드스쿨 참가자로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속한 분야, 경력, 나이가 다르더라도 삼삼오오 그룹별로 이야기가 시작하면, 끝을 내기 어려울 만큼 활발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마지막 날, 서로 연락처 정보를 주고받으며 각자의, 또는 함께 할 수 있는 브랜드적인 행보에 대한 기대감과 응원을 보냈어요.    


“각자 삶과 브랜드에 대해 어떤 관점들로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궁금합니다. 앞으로 종종 연락 주고 받아요!”    




브랜드스쿨 참가자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운영하거나, 한 브랜드에 속해 담당자로서 눈앞의 일을 해결하기 바쁜 나날을 보내게 된다고 말합니다. 브랜드에 대한 고민은 해소하지 못한 채 말이죠. 고민이 계속되던 종일을 보내고 퇴근 후 브랜드스쿨에서, 브랜드와 브랜딩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배우고 자기다운 고민을 이어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자기다움을 찾는 브랜드적인 삶에 가까워진 것 아닐까요?


다가오는 6월, 브랜드 전문가로서 성장하고 싶은 모두를 위해 브랜드스쿨은 새로운 시즌으로 찾아옵니다. 또 다른 브랜드에 대한 관점으로 어떠한 인사이트를 몰입도 있게 경험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데요. 브랜드적인 삶으로의 여정을 시작하고 싶다면 브랜드스쿨을 신청해보세요!




BemyB X 차승희 브랜드스쿨 얼리버드 OPEN !

브랜드에 대한 모든 경험과 노하우를 한데 모은, 비마이비 브랜드스쿨

호스피탈리티 씬메이커 차승희 님과 함께 F&B 브랜드에 대해 새롭게 탐구합니다.

▶ 기간: 2024.05.21~2024.05.25 

▶ 선착순 인원: 8명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에도 브랜드가 필요한 당신을 위하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