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목회일기

일대일 양육을 시작합니다

풍성한 삶의 기초

by 시크seek
KakaoTalk_20250617_091355106.jpg

1:1 양육을 시작합니다.


하나님나라는 지금 이 땅 가운데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누리고 실현해가야 할 현실입니다. 그러나 분주한 일상과 고단한 현실 속에서, 그저 주일예배 한 번으로 위안을 삼으면서 하나님나라의 가치를 잊거나 멀리 느끼며 살아갈 때가 많습니다. 그럴수록 더욱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 앞에 조용히 멈춰 서고,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다시 배우며 묵상하는 시간입니다. 1:1 양육은 깊습니다. 참 깊습니다. 이 시간은 지식을 전달하는 자리가 아니라 말씀을 함께 나누고, 삶을 나누며, 하나님나라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연습을 함께하는 귀한 여정입니다.


1:1 양육은 특별히 신앙적 외로움과 눅진한 삶의 무게 가운데 있는 이들에게 따뜻한 동행이 되어줄거란 확신이 있습니다. 지나고 나면 공허한 종교활동이 아니라 누군가가 나만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서로의 삶을 주님께 간구하며 기도하는 시간들을 통해 진짜 신앙의 여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함께 성경을 펼치고, 하나님나라의 가치를 삶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나눌 때, 막연했던 믿음이 구체적인 삶의 방향으로 이어지리라 믿습니다.


저는 소망합니다. 그리고 기대합니다. 이 양육의 자리를 통해 그동안 지나치고 외면했던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되고, 자신의 삶이 하나님나라를 이루어가는 통로임을 깨닫게 되기를 말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여러 사회적 불안 등으로 인해 세상은 혼란스럽고, 미래가 보이지 않는 내 삶도 여전히 표류하는 것 같습니다. 실망과 회의로 교회에서조차 떠난 가나안 신앙으로 가끔은 외롭고 힘겹기만 합니다. 관습적인 신앙생활은 하고는 있지만, 더 깊은 하나님과의 관계로 주님의 비전을 품으며 나아가고 싶습니다." 이런 분들이 하나님나라의 가치를 붙들고 살아가게 되면 분명히 의미 있는 삶이 주어질 것입니다. 그러니 함께 말씀 앞에 섭시다. 하늘의 뜻이 이 땅 가운데 이루어지는 역사에 동참합시다. 이 양육에 참여하는 당신이 주님의 나라의 백성으로서 더 깊고 풍성한 삶을 살아가길 진심으로 소망하며, 응원합니다.


신청 : 카카오톡 visionmate153(문종성 목사/바꾸는교회 담임)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