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순이 Nov 04. 2022

별이 빛나는 밤에

     


하늘을 보는 일이 많아졌다. 삶의 고단함 때문인지, 갑자기 생긴 여유 때문인지는 알지 못하겠지만 흘러가는 구름과 하늘에 넋을 잃어버리는 게 습관이 되어버렸다. 

가끔 하늘도 보고 살아야지, 라고 말하는 너의 말이 귓가에 맴돌아서일까.           


그날은 우리만의 여행을 떠난 날이었다. 한적한 고산지대인 탓인지 밤에도 고요함이 흐르고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다는 게 참 좋았다. 



새벽 4시경. 평소보다 일찍 잠에서 깨어 하늘을 보니 도시에서는 수많은 불빛들 사이에 감춰졌던 별들이 보였다.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고 감탄사를 멈출 수가 없었다. 이 장관을 나 혼자 보는 게 너무 아쉬웠다. 곤히 자고 있던 너를 흔들어 깨웠다. 밖에 별들이 너무 아름답다고, 비몽사몽 잠에서 깬 너와 함께 별을 보고 있자니, 여행을 참 잘 왔다는 생각이 들던 찰나, 별보다 잠이라며 서둘러 들어가는 너의 뒷모습을 보며 아쉬운 마음인지, 섭섭한 마음인지 모를 것이 생겼다.    

  

요즘 세상에 별들을 볼 수 있을까 싶다가도 너희는 그대로인데 변해버린 건 나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다. 코로나 때문이 아닐지라도 건물과 건물 사이, 불빛과 불빛 사이마다, 사람과 사람 사이, 숨과 숨 사이에도 거리가 필요한 게 맞았다. 그래야 더 또렷이 보일 테니까.    

  


별 세 개가 나란히 있는 게 오리온자리인지, 

가장 밝게 빛나는 별이 금성인지 북극성인지 잘 모르겠는 것처럼, 

내가 모르는 건 비단 별자리뿐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기타이야기] 혼자하는 버스킹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