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형준 Jun 17. 2024

두 번째 인생을 준비한다면 이들처럼 - 삶, 책 속에

월간 책방 북토크 - 2024년 6월 29일 토요일 12시부터


여러분은 삶이 던지는 질문에 답을 어디서 찾으시나요? 부모님? 친구? 동료나 선배? 저도 예전에는 친구나 선배를 술자리에서 만나 답을 구했었습니다. 그런 만남을 통해 속 시원한 답을 얻으셨나요?


우리가 살면서 겪는 다양한 문제에는 저마다 답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 답이라는 게 수학 풀이로 얻는 정해진 답은 아닙니다. 저마다 처한 상황과 생각에 따라 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답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도 우리 주변에는 자기만의 색깔로 원하는 삶을 사는 이들이 많습니다. 한편으로 그들이 부럽습니다. 일찍부터 아니면 늦은 나이에도 자기 일을 찾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사는 이들입니다. 그들에게는 꽃길만 계속되었을까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이 궁금증의 답을 책에서 찾았습니다.


지난 7년 동안 1,400권 이상 읽었습니다. 이제까지 읽은 책 속에 그동안 궁금했던 대부분에 답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확신했습니다. 내가 바라는 삶은 책 속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고 말이죠.


그래서 고민해 왔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세상에 나온 책을 사람들에게 소개할 수 있을까? 고민 끝에 찾은 한 가지 방법을 실천해 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궁금해하는 다양한 문제의 답을 이미 찾은 이들에게서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책 속에 담긴 이야기와 책 속에 담지 못한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정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궁금증만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고민이 많아지고 질문이 다양해질수록 올바른 답을 찾을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더 다양한 책을 만나는 노력 속에 분명 자신에게 필요한 명쾌한 답을 얻을 것입니다. 









1부 - 경력이 없지 경험이 없나 


저자 유지윤

시니어교육사업가 & 수브레인 출판사 대표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색채심리상담사 1급, 노인인지관리사 2급 취득

시니어에 특화된 컬러링 북(8권)을 출간하여

3만 부 이상 판매 중(카카오, 쿠팡 입점)

전업주부에서 50 넘어 1인사업가로 변신




'나이는 숫자일 뿐이다', 

'시작하기 가장 좋은 때는 지금이다',

'시작이 늦은 건 결코 없다',

이런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나이 50이면 시작이 부담스러울 때입니다. 더군다나 그때까지 사회생활 한 번도 안 해봤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시작하지 말라는 법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유지윤 작가는 50이 넘어 자기 계발을 시작했습니다. 책을 읽고 사람을 만나고 질문하고 답을 찾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다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걸 찾게 됩니다.


<딸이 찾아주는 엄마의 그림책>

시니어를 위한 컬러링 북을 직접 제작,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 약 3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국내 대형 서점은 물론 카카오와 쿠팡에도 입점했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시행착오를 경험하고 다시 도전하고 성과를 내기까지 과정을 이 책 <경력이 없지 경험이 없나>에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두 번째 인생을 준비 중이라면 이 책이 올바른 길로 안내할 것입니다.




2부 - 10년 먼저 시작하는 여유만만 은퇴생활



저자 이윤정

전) 정부 출연 연구소 연구원(공학박사)

2017년 독서, 글쓰기, 투자 시작

2022년 부부 퇴사 후 은퇴 생활 중

평단지기독서클럽 운영 (평단지기 독서법 저자)

파이어 북 라이팅 과정 운영





파이어족:

'경제적 자립(Financial Independence)'을 토대로 자발적 '조기 은퇴(Retire Early)'를 추진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


이윤정 작가에게 붙는 수식어입니다. 연구원으로 직장 생활을 해왔습니다.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책에서 두 번째 인생에 대한 힌트를 얻습니다. 무작정 투자, 재테크를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독서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삶에서 무엇이 중요한 가치 인지 고민했습니다.


그런 고민의 시간과 흔적을 담아 첫 책, <평단지기 독서법>을 출간했습니다. 2600일 이상 매일 독서를 실천 중입니다.


이윤정 작가는 말합니다. 남들보다 10년 일찍 은퇴할 수 있었던 건 책에서 답을 찾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떤 답을 찾았는지 궁금하신가요? 이윤정 작가에게 직접 들어볼 수 있습니다.


3부 - 월간 책방 책 쓰기 특강



저자 - 김형준

1인 기업 월간 책방 대표

월간 책방 책 쓰기 클래스 대표 코치

2022년부터 현재까지 개인 저서 등 10권 출간

자기 계발 습관 코칭 전문

월간 책방 독서 모임 운영 중






7년째 매일 글을 써왔습니다. 2022년 첫 책 <인생을 두 배로 사는 강점 혁명>을 출간했습니다. 그 뒤로 현재까지 공저와 전자책 포함 10권 출간했습니다. 짧은 시간 다양한 책을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이 무엇일까요?


저는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꾸준히 쓸 수 있었을까요? 꾸준히 쓸 수 있는 방법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짧은 시간에 모든 걸 알려드리지 못할 겁니다. 한 가지는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왜 글을 써야 하는지, 그 이유만큼은 꼭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유를 알면 쓰는 방법은 저절로 찾아집니다. 덧붙여 쉽게 쓰는 몇 가지 방법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책을 쓴 저자와 만남에서 많은 걸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그곳에 모인 사람을 만나는 것 또한 가치를 따질 수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사람이 사람에게 기회라고 저는 믿습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건 새로운 세계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나와 다른 인생을 만나는 건 나에게 또 다른 기회나 다름없습니다. 다름을 통해 새로움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가진 다양한 질문에 답은 이미 책 속에 있습니다. 책을 펴면 궁금해하는 모든 걸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책을 읽을지 막막하다면 제가 소개하는 책부터 읽어보면 어떨까요? 한 권씩 읽다 보면 더 좋은 책이 여러분 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그 책들이 결국 여러분을 더 나은 곳으로 안내할 테고요.


'삶, 책 속에'에서 시작해 보세요. 




참여 신청서

https://naver.me/5ISbFHj2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도 팬티 한 장 걸치고 링 위에 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