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 board 유엑스보드 Jul 12. 2023

[블로그 #8] 명품은 왜 비싼가?

명품은 왜 비싼가?


멘토(스승)가 나에게 던진 질문이다. 일반 브랜드와 명품의 차이는 어디서 생기고, 명품은 ‘왜’ 비싼가? 바로 귀한 사람들이 찾고, 구매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내가 명품이 되어, 귀한 사람들이 나를 찾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내가 1등, 최고가 되면 된다. 그리고 1등이 되고 싶다면, 무조건 최고들한테 배워야하고.. 배운 것들을 끊임없이 생각하고, 고민하고.. 그렇게 해야한다. 어설프게 남한테 물으면 안된다. 그래야 1등이 되고, 귀해지고, 명품이된다.


근데 절대로 혼자서 1등하고, 귀해지려고 하면 안된다. 다같이 가야한다. 내가 귀해졌을 때, 누군가를 끌어주고, 또 그 사람이 나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그럼 진짜 다 같이 귀해진다. 말 그대로 뭐든지 할 수 있게 된다.



지금이 스스로 아니, 다 같이 명품이 되는 과정을 위한 몇 십년 중의 1년이라면.. 나는 거기에 맞춰서 움직이고 있는가? 거기에 맞는 의사결정을 하고 있는가? 사실 명품이 되기 위한 몇 십년 중 지금의 1년 아니 몇 년은 무너져도 된다. 당장의 나의 몇 년이 무너지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내가 애정하는 사람들과 함께 귀해지는 거다.


몇 일 전 듣고, 메모한 내용들을 복기하면서 기록으로 남긴다. 그리고 항상 좋은 질문을 던져주시는 멘토에게 항상 감사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블로그 #7] 운명도 빗겨가는 사람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