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나는 사람 Jan 18. 2024

멀티태스킹이 어려운 이들에게 권하는 책

원씽  서평

막상 책을 받아보니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한지 명확하게 답을 못 내리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도 좋고 저것도 마음에 들다 보니 손에 쥐고 있다가 결국 놓치는 것들이 많았다.


목차를 훑어보다가 부록부터 눈이 갔다.

내가 꾸준히 할 수 있고 혼자 있는 시간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글쓰기를 원씽으로 만들어 적용해볼까 한다.


이 책이 왜 10년 동안 사랑을 받는지 알겠다.

독자들이 필요한 것을 명확하게 알려준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은데 이 책을 극찬하는 사람들이 꽤 있었다.

삶을 변화시킬 수 있었다고도 했다.


원씽을 읽고 어떤 것이 변화됐는지 기록하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다.

원씽을 얻으려면 신체적 에너지를 잘 지켜야 한다고 말하는 저자의 이야기가 남일 같지 않게 다가온다.


10년 전에 읽었다면 어쩌면 그냥 넘겼을 책이  지금 인연이 된 것은 경각심을 얻게 된 기회라고 생각한다.


한 가지 생각을 집중하기 위한 방법도 알 수 있지만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필요한 한 가지를 이야기해주고 싶은 것이 이 책을 쓴 사람의 마음이라고 생각한다.


독자들은 필요한 것을 얻고자 책을 읽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이 그런 역할을 잘해주었다.


목차에서 원하는 내용을 먼저 읽고 넘겨도 좋다.

꼭 순서대로 읽지 않아도 돼서 부담 없이 페이지를 왔다 갔다 하다 보니 금세 몰입이 됐다.


멀티태스킹을 못하는데도 멀티태스킹이 되어야 한다는 압박감에 이것저것 한꺼번에 하려니 과부하가 돼서 요새 번아웃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하다.


멀티태스킹에 대한 부담을 좀 줄여도 되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여러 가지를 동시에 잘한 사람이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했지만 몸이 남아날까 염려가 됐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을 좀 돌봐가면서 하길 바란다.



뼈 때리는 책이다.

자신의 일, 자신이 좋아하는 단 한 가지를 존중하고 집중하자


책 속 문장

당신의 삶도 이와 같다.
완전히 성숙한 것을
처음부터 손에 넣을 수는 없다.
당신이 손에 넣을 수 있는 것은
작은 것과 그것을 크게 키울
수 있는 기회뿐이다.
작게 생각하면 당신의 삶도
작은 상태로 머물 것이다.
하지만 크게 생각하면
당신의 삶이 크게 자랄 기회가 생긴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이 글은 블로그에도 게재하였습니다.


#글루틴 #팀라이트


매거진의 이전글 나에게 인생책이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