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리지 Dec 20. 2019

스피닝의 다이어트 효과는 엄청나요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 매월 다양한 단백질 간식을 배송합니다





© M SPINNING


안녕하세요. 스피닝 강사 아라입니다. 현재 M스피닝 협회에 소속되어 있어요.


1. 스피닝이 조금 생소합니다. 간단히 소개해주실 수 있다면요?


스피닝은 철인 3종 경기 선수인 조니G로부터 나온 운동이에요. 조니G는 임신 중인 아내 곁을 떠나지 않기 위해 실내 자전거를 개량했어요. 그 자전거로 실내에서 도로주행 훈련을 하며 고안해낸 운동이 스피닝입니다. 이게 음악과 합쳐지면서 본격적으로 스피닝 프로그램이 된거구요.


2. 스피닝 수업의 진행 방식이 궁금해요.


한 명의 강사가 무대 위에서 많은 회원님을 주도하며, 다 같이 운동하는 방식이에요. 신나는 음악에 맞춰 하체로는 바퀴를 굴리고 상체는 댄스 동작을 합니다.


스피닝으로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동시에 하실 수 있어요. (웃음)


3. 스피닝 수업을 위해 노래를 선곡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뭔가요?


노래가 회원님들의 흥을 돋울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저는 주로 8,90년대, 아이돌, 트로트, 일렉트로닉 음악을 선호하곤 하는데요. 아무래도 대중성 있는 노래가 회원님들의 흥을 더 돋울 수 있어서예요.


그리고 후반부로 갈수록 비트가 점점 강해지거나 빨라지면 좋습니다. 더 신날 뿐만 아니라 후반에 운동량을 늘일 수 있거든요. (웃음)


© M SPINNING


4. 스피닝의 장점과 운동 효과가 궁금해요.


스피닝은 혼자 운동하기 싫은 분들, 그리고 쉽게 지루해하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운동이에요. 신나는 음악과 함께, 다른 분들과 같이 운동하고 싶으시다면 스피닝을 꼭 해보세요.


그뿐만 아니라 스피닝으로 단시간 안에 러닝머신 3시간 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여태껏 한 운동 중 스피닝으로 가장 큰 다이어트 효과를 봤거든요. 스피닝 덕분에 두 달 만에 9kg를 감량할 수 있었답니다. (웃음)


5. 스피닝 수업에 필요한 준비물은 뭔가요?


수건과 물통은 필수입니다! 스피닝은 땀이 정말 많이 나는 운동이거든요.


특히 여자분들은 운동용 헤어밴드나 머리끈을 반드시 치참하세요.


스피닝화가 따로 있는 건 아닙니다만 밑창이 물렁물렁한 신발을 신고 스피닝을 하면 발이 많이 아플 수 있습니다. 러닝화보단 탁구화나 배구화처럼 밑창이 딱딱한 신발을 추천합니다.


6. 스피닝을 과하게 했을 때 겪는 가장 흔한 부상은 뭔가요?


보통 회원님들이 가장 많이 걱정하시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무릎의 횡문근융해증이라는 병이에요. 횡문근융해증은 과격한 운동으로 근육이 소비되는 만큼 근육에 충분한 에너지가 전달되지 못해 근육이 녹아내리는 병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병을 걱정하곤 하시지만 극히 드문 케이스예요. 스피닝 강사분들의 티칭을 따르며 올바른 자세로만 운동하신다면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웃음)


7.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유튜브 아라리요를 소개해주세요.


아라리요는 스피닝을 알리고자 시작했어요. 스피닝에 관한 궁금한 점을 댓글에 남겨주시면 콘텐츠 제작할 때 참고하곤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웃음)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 매월 다양한 단백질 제품을 배송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줄넘기 이단뛰기(더블언더)를 잘하는 방법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