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네이밍 전문가 - 레디셋고
본격적인 네이밍을 하기에 앞서 명심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밍의 본질입니다.
여러분은 왜 브랜드명이 필요하신가요?
왜 네이밍을 하려고 하시죠?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입니다.
간혹 본인의 브랜드명을 너무 소중히 여긴 나머지 지나치게 힘을 주는 분들이 계십니다.
화려한 미사여구를 사용하거나, 구구절절 설명이 필요한 브랜드명을 짓기도 하죠.
브랜드명에 개인사를 투영하여 감정적으로 짓는 분도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브랜드명이 좋으면 다행이지만 안타깝게도 그런 경우는 드뭅니다.
무언가를 창작할 때 힘이 들어가는 순간, 촌스럽고 난해해지거든요.
기억하세요.
네이밍은 자아실현의 도구가 아닙니다.
아트도 아닙니다.
오프라인 매장에 간판을 단다고 생각하시면 그 정도가 딱 맞습니다.
잠재 고객이 간판을 보고 기꺼이 들어오게 해야 합니다.
네이밍의 본질은 모객입니다.
모객에 도움 되지 않는 네이밍은 잘못된 네이밍입니다.
위 내용은 사업하는 내내 써먹는 브랜드 네이밍 가이드북 (PDF 전자책)의 발췌본입니다.
전자책을 구매하시면 모든 노하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언어학 전공, 10년차+ 네이밍 전문가 레디셋고입니다.
언어학 측면, 비즈니스 측면, 심미적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네이밍합니다.
✔️ 만듭니다: 브랜드명 / 회사명 / 가게명 / 제품명
✔️ 썼습니다: 사업하는 내내 써먹는 브랜드 네이밍 가이드북 (PDF 전자책)
> 네이밍 의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