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리지 Feb 26. 2021

회사명, 가게명 제대로 짓는 방법과 전략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 - 레디셋고

최적의 회사명, 가게명, 브랜드명 만드는 방법과 전략


저는 수많은 클라이언트를 만나고 있습니다. 

특히 1인 기업을 시작하는 분, 1인 브랜딩을 하는 분들을 자주 뵙고 있죠. 


그분들을 만날 때마다 저는 항상 선호하는 브랜드명이 뭔지 묻곤 합니다.

자주 나오는 브랜드명이 뭘까요?


신기할 정도로 '애플'이 자주 손꼽힙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간결’하고 ‘섹시’하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본인도 애플 같은 느낌이 나는 브랜드명을 짓고 싶다고 하시죠. 


나의 취향을 파악하는데 있어 애플이라는 브랜드명이 도움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밍에서 만큼은 절대 애플을 따라 해선 안 됩니다. 


애플은 누구나 인정하는 멋진 상품을 만들어서 성공한 브랜드입니다.

브랜드명이 애플의 성공을 도왔다고 보기는 곤란하죠. 선후 관계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애플은 워터멜론이었어도 잘됐을 것입니다.)


이렇게 유명한 브랜드의 네이밍을 무작정 따라하는 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즉, 애플을 따라 한다고 뜬금없이 과일 이름으로 회사명을 지으시면 안 됩니다. 


여러분의 제품이 팔리는데 도움이 되는 브랜드명이 바로 좋은 브랜드명입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기본기를 다져보겠습니다.




# 브랜드 네이밍 가이드북 PDF 전자책

위 내용은 사업하는 내내 써먹는 브랜드 네이밍 가이드북 (PDF 전자책)의 발췌본입니다.

전자책을 구매하시면 모든 노하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DF 전자책 구입하기





# 레디셋고 - 브랜드 네이밍 전문 에이전시 

언어학 전공, 10년차+ 네이밍 전문가 레디셋고입니다.

언어학 측면, 비즈니스 측면, 심미적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네이밍합니다.

✔️  만듭니다: 브랜드명 / 회사명 / 가게명 / 제품명 

✔️  썼습니다: 사업하는 내내 써먹는 브랜드 네이밍 가이드북 (PDF 전자책)

> PDF 전자책 구입하기

> 네이밍 의뢰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브랜드 네이밍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할 본질과 규칙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