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네이밍 전문가 - 레디셋고
의외로 많은 분들이 ‘유행어를 활용해 브랜드명을 만들면 안 된다’는 사실은 간과하고 계십니다.
지금 유행한다는 건 무엇일까요?
유행이 언젠가 지나가고 결국 ‘촌스러운 것’이 됨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모두가 즐겨 사용하기에 상위노출도 쉽지 않죠.
'얼짱', '몸짱' 이라는 단어가 만들어지고 유행할 때 이 단어를 사용한 브랜드명이 많이 탄생했습니다.
지금은 어떤가요?
이 단어를 사용할 경우 다소 시대에 뒤떨어진 브랜드처럼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물론 최근에 만들어졌다고 해서 모든 단어의 생명주기가 짧은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굳이 그런 리스크를 감수할 필요도 없습니다.
저는 네이미스트로서 최근에 생성된 단어를 브랜드명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한때의 유행어로 남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유행어의 생명주기가 짧듯, 브랜드명 또한 급격하게 낡은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사업하는 내내 써먹는 브랜드 네이밍 가이드북 (PDF 전자책)의 발췌본입니다.
전자책을 구매하시면 모든 노하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언어학 전공, 10년차+ 네이밍 전문가 레디셋고입니다.
언어학 측면, 비즈니스 측면, 심미적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네이밍합니다.
✔️ 만듭니다: 브랜드명 / 회사명 / 가게명 / 제품명
✔️ 썼습니다: 사업하는 내내 써먹는 브랜드 네이밍 가이드북 (PDF 전자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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