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더씽킹랩 <학부모 '토론 클럽' 1기> 모집
지난겨울 방학에 진행했던 <엄마표 토론, 뉴 이어 캘린더>에 이어 이번 여름 방학에는 어떤 스페셜 이벤트가 좋을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두 가지 방향성, 즉 아이들을 위한 토론 특강을 할 것인가, 부모님들을 위한 토론 특강을 할 것인가를 두고 고민하다가 결론은 역시 '엄마표'로 에 답이 있다 쪽으로 내렸습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교과 토론>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교과 과정에서 토론 학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는 있지만 필자는 여전히 토론은 일상이고 문화가 될 때 가장 강력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그러려면 가정 안에서 부모님들과의 토론이 일상적으로 이루어져야만 하는데요, 문제는 여전히 '토론'이라는 단어 앞에서 머뭇거리거나 용기 내기 어려운 분들이 많다는 겁니다. 그 벽을 넘어서기 위한 첫 번째 단계가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논제와 질문의 제공이었다면, 이번에는 토론의 효과를 부모님이 직접 체감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안 그래도 바쁜 방학이지만, 아이들에게 '공부하는' 부모님의 모습도 보여주고 실전 경험으로 터득한 토론 활동을 직접 활용해 보며 '아이들을 위한 여름 방학 특강' 효과까지 덤으로 누려보세요!
각자 다양한 목적과 필요에 따라 '토론 클럽'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터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커버 이미지_©어나더씽킹랩 via Dalle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