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I와 놀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reetime Nov 26. 2024

AI로 미드와 영어 회화

프렌즈

미드로 영어 회화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너무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 프렌즈가 생각났습니다.


6명의 다른 개성을 가진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너무 많았는데 그중에 각자의 대사가 재미있었습니다. 제가 모르는 단어도 많았고, 왜 웃는지 몰랐던 장면도 있었습니다.  프렌즈 대본을 가지고 영어 회화를 AI로 시도해 봤습니다.


먼저 대본을 다운로드합니다. 검색을 하면 프렌즈 대본 pdf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저는 chatGPT무료 버전을 사용해서 업로드 파일 용량 제한으로, 시험 삼아 2개의 대본을 올려 봤습니다. 1,2화의 이야기입니다.


업로드한 파일이 ChatGPT 화면에 아래와 같이 표시되면 성공입니다. 다음으로 지피티에게 지시 사항을 전달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작성했습니다.


내가 올려준 드라마 대본으로 영어 회화 공부를 하려고 해. 너는 드라마 속 등장인물로 여성이고 나는 남자배우로서 역할을 할게. 드라마 속 에피소드로 대화를 시작하고 대화가 끝나면 평가해 주거나 수정해 줘. 그리고 중간중간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물어볼게. 내가 음성모로 변경하면 이 내용을 기억해 줘



이제 음성 모드에서 대화를 시작하면 됩니다. ChatGPT는 레이첼, 저는 로스의 역할을 제안받았습니다. 첫 번째 대사를 주고 제가 답을 하면 이전에 지시한 대로 저의 답변을 평가해 주고 억양, 단어를 수정해 줍니다.



미드로 ChatGPT와 영어 회화 시도는, “이런 게 될까?”,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직접 해 봤는데 정말로 가능했습니다. 이번 경험으로 AI에게 더 많은 대본(데이터)을 주고 영어회화를 계속하면서 영어 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맞춤형 원어민 영어 선생님이 생겼습니다. 신나고 재미있습니다.


인공지능을 어떻게 주도적으로 사용할지 계속해서 연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