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코펜하겐 Arne Jacobsen's Petrol Station
덴마크 건축가 아르네 야콥센의 작품
스코브쇼베드 주유소(Skovshoved)
자동차가 없어도 즐길 수 있는 카페
코펜하겐에 뉴트로 감성의 힙한 주유소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다녀왔다. 워낙 오래된 건물이라 골조만 남기고 현대식으로 개조했을 거라 생각했는데, 주유 시스템을 제외하고는 1938년에 지어진 그대로의 모습이었고 주유소로서의 기능도 81년째 유지하고 있었다.
건물은 덴마크를 대표하는 아르네 야콥센(Arne Jacobsen)의 작품이다. 독특한 지붕 모양과 외벽의 아날로그시계가 이 아름다운 주유소의 상징이다. 매주 토요일 10-12시 사이 클래식카, 올드카 마니아들의 정모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은 이 주유소에 기름만 넣으러 오진 않는다. 이 주유소가 사랑받는 이유는 주유라는 본질적 기능보다는, 빈티지 감성의 hygge를 느낄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이다. 건물 측면을 ‘Olivers Garage’란 카페로 운영하고 있어, 차가 없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놀랍게도 휘발유 냄새가 잘 느껴지지 않는다.
Olivers Garage
카페에서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오가닉 아이스크림이다. 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을 이용한 밀크쉐이크와 간단한 샌드위치 버거도 있다. 장소는 주유소 옆 공간도 있고 조금만 걸어가서 해안도로를 바라보면서 즐길 수 있다.
아르네 야콥센 주유소는 코펜하겐 시에서 남쪽으로 조금 떨어진 'Charlottenlund'에 있다. 스웨덴 쪽을 향해 길게 뻗은 아름다운 해안선과 여유로운 동네 분위기를 느끼면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Skovshoved Petrol Station
Kystvejen 24, 2920 Charlottenlund, Denmark
Open 9:00, Close 22:00
*Classic car meet (Sat. between 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