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미 Dec 21. 2024

제로웨이스트 앱 <럭키밀> 서비스 소개

버려지는 음식을 구하자!

제로웨이스트 앱 <럭키밀> 서비스 소개

버려지는 음식을 구하자! 

-


친환경과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이 많아지는 요즘!

동네 맛집의 메뉴를 랜덤으로 즐기고 환경도 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착한 서비스.

<럭키밀>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1. 럭키밀은 가게에서 버려지는 음식은 줄이고, 유저는 저렴한 가격에 이를 구매할 수 있게 유도했어요.


2.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럭키밀 제휴 매장을 찾아볼 수 있어요. 제공하는 음식의 종류와 픽업 시간, 가격 등을 보고 유저의 취향, 가능한 시간에 맞춰 픽업을 신청하면 됩니다.

 매장 상황에 따라 럭키백이 제공되는 날이 유동적이기 때문에 알림을 신청해두면 원하는 매장의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도 있습니다.



3. 저렴한 가격에 알찬 구성, 하지만 리뷰가 없다면? 신규 유저를 유인하기 힘들거에요.

 그래서 럭키밀은 앱 내 유저 리뷰를 활용해서 인스타그램 주간 베스트 리뷰 콘텐츠까지 제작하고 있어요.


4. 마이페이지에서는 유저의 구매 이력에 따라 지금까지 저감한 CO2e를 환산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할인혜택을 받고 절약한 금액뿐만 아니라 앱을 사용하면서 유저가 만들어낸 가치를 수치로, 시각적으로 보여준다는 점에서 유저에게 효용감을 안겨주는 장치로 보입니다.


-

#기획자 #서비스기획자 #인사이트 #레퍼런스 #아이디어 #일잘러 #레퍼런스수집

#서비스소개 #서비스레퍼런스 #제로웨이스트앱 #제로웨이스트 #제로웨이스트서비스 #럭키밀 #럭키밀후기


V 글을 재밌게 읽으셨다면 '라이킷'과 '구독' 부탁드려요.

V 인스타그램 팔로우 부탁드려요! 앞으로 더욱 흥미로운 컨텐츠를 올릴 예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writing.p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