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전문 인플루언서의 힘 : CoG를 공략하라!!

영향력의 힘을 믿어라

●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맞게 마케팅의 방식도 달라져야 합니다. 어떻게 누구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해야하는지 답답함이 밀려올때가 있을 듯 합니다. 제품에 맞는 여러 페르소나를 필터링 해보았으나 주효하지 않을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변했기 때문일까요?


● 트렌드코리아 2025에서는 마이크로 세그먼트에 대한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주요 키워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CoG(Centor of Gravity)를 언급하며 영향력있는 소수로부터의 입소문을 노려보라는 것이 그 내용입니다.


● 그리고 그 입소문은 단지 면대면 형태를 벗어나 SNS를 통한 소수 전문가 혹은 매니아들의 검증된 성능과 제품의 신뢰성에 대한 전파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 본 서적에서 제시한 내용이 포함돠 구문을 아래에 옮겨봅니다.


"현대사회는 입소문이 매우 빠르게 확산하는 사회다. 작더라도 확 실한 CoG를 가진 '마이크로 세그먼트'를 공략할 수 있으면, 과거와 는 차원이 다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_트렌드코리아 20205_김난도 외




#김난도 #트렌드코리아 #독서 #경영 #경제 #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