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공작소 Jul 15. 2023

여름휴가 이야기

여행이란 추억이 오래도록 남는 보석 같은 일

남편과 몇년전 여행갔던 곳에서 찍은 사진을 보고 그린 그림(오일파스텔)


벌써 7월 중순이다. 다음 주면 여름휴가인데 몇 년 전 남편과 다녀왔던 대만여행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난다.

여행을 자주 다니지 않는 우리 부부는 큰마음을 먹고 갔던 여행이었다.

디자인 문구류를 좋아해서 관광지보다는 특색 있는 문구점을 돌아보는 일정을 짰고 남편은 이런 나에게 잘 맞춰주었다.

지금 생각해 봐도 남편에게 너무도 감사하다. 그때 발품 팔며 돌아다니며 샀던 문구류를 지금도 소중히 잘 쓰고 있는 건 물론이다.

좋아하는 물건이 있는 상점을 구경하는 것은 너무도 즐거운 일이었다.

그때 여행지에서 남편과 찍은 사진은 내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지정되어 있다.

때때로 삶이 힘들거나 한숨이 나올 때 핸드폰을 터치해서 미소 짓는 남편얼굴을 지긋히 바라본다.

그러면 왠지 모르게 힘이 난다. 남편 생각해서라도 열심히 살아야지 라는 생각을 조금이라도 더 하게 된다.

남편도 최근에 그런 말을 했다. 그때 대만여행 갔었을 때 너무 행복했었다며…..

남편의 다음 꿈의 여행지는 앙코르와트라고 한다.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곳이라면서 너무도 가고 싶다고 했다.

지금은 고양이를 한 마리 기르고 있어서 긴 여행은 사실 엄두가 안 난다.

그래도 남편이 너무 가고 싶다고 하니 언젠가는 같이 동행하고 싶은 마음은 든다.

이번 여름휴가는 지방에 잠깐 다녀오는 걸로 아쉬운 마음을 달래 보려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이 주는 깨달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