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유아이볼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ibowl Dec 16. 2023

UI/UX 패턴 참고 사이트 추천 : 유아이볼

안녕하세요. 볼디에요. UI/UX 패턴 참고 사이트로 다들 WWIT나 디자이너스를 사용해보신 적 있나요? 저도 두 개의 플랫폼을 많이 사용하는데 다양한 패턴이 없다는 아쉬움이 있어서 제가 이번에 새로 개발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디자이너로 근무를 하면서 아쉬웠던 두 가지 페인포인트를 기반으로 MVP를 개발하게 되었어요.


https://uibowl.io/




첫번째로는 타사 디자인 레퍼런스를 확인할 때 로그인 페이지같은 특정 패턴을 확인할 수가 없었어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패턴이나 카테고리를 필터링해서 보여주는 화면을 구성했어요.




그리고 두번째로는 디자인을 개선할 때 “엇 이 화면.. 예전에 토스에서 이렇게 진행했었어!!” 라는 생각이 들어서 토스앱을 켰는데 이미 UI/UX가 바꼈을 때 해당 화면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거였어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내가 찾고자 하는 앱의 예전 앱까지 히스토리별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번째로는 내가 찾은 서비스의 아티클을 검색하려면 하나하나 구글링 했었어야 했는데요. 유아이볼에서는 큐레이션으로 엄선된 아티클들을 모아주는 기능도 추가해두었어요.





다양한 패턴을 아카이빙하기 위해 매일 하루에 한 개씩 업데이트 중이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시길 바래요!


https://uibowl.io/



**회원가입 하시면 곧 오픈 이벤트도 열기 때문에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국내 최대의 UI/UX 패턴 사이트, 유아이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