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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uibowl Sep 12. 2024

육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키즈닝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

안녕하세요.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입니다.


육아 소비 패턴 분석으로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여 유아동 패션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키즈닝에 대해 알아볼게요.





자녀들을 위한 제품은 어디서 찾고 계신가요? 수많은 선택지 속에서 아이의 연령, 스타일, 그리고 필요에 딱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죠. 오늘은 바쁜 부모님들이 조금 더 쉽게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을 소개하려고 해요.


키즈닝은 육아 중인 부모님을 위한 맞춤형 커머스 서비스로, 개인의 관심사와 필요에 맞는 제품을 큐레이션 하는 데 주력하고 있어요. 회원가입 시 설정한 관심 카테고리와 키워드를 바탕으로, AI 기반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패션부터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해요. 또한, 연령, 몸무게, 키, 스타일 등 다양한 필터링 기능을 통해 더욱 손쉽게 내 아이를 위한 상품을 탐색할 수 있어요.



그럼, 조금 더 자세히 ‘키즈닝’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런 부분이 좋았어요.


✅ 디테일한 개인화 설정

키즈닝은 회원가입 과정에서 관심 카테고리와 키워드, 아이의 정보를 필수 입력하도록 하여, 사용자가 선호하는 패션부터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다양한 연령대에 맞춘 맞춤형 추천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와 같은 개인화 설정 덕분에 베이비부터 주니어까지 폭넓은 범위의 상품을 사용자의 필요와 취향에 맞게 큐레이션 하는 점이 돋보였어요.




✅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다양한 콘텐츠들

단순히 브랜드 제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키즈 셀럽 마켓 제품과 중고 상품까지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유아동 상품의 선택 폭이 넓어요. 또한, 커뮤니티 기능과 제품 리뷰의 성격을 모두 제공하는 '맘스픽'을 통해 사용자들이 유아동 상품에 대해 더 다양한 선택지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요. 이러한 요소들은 부모들이 필요에 맞는 상품을 더욱 쉽게 찾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줘요.





그러나 아쉬운 부분도 있었어요.


한 화면에 중복된 카테고리 경로

현재 홈 화면에서는 상단 네비게이션과 하단 네비게이션 모두에서 카테고리로 이동할 수 있는 경로가 제공되고 있어요. 하지만 동일한 경로로 이동할 수 있는 선택지가 한 화면에 두 개나 있다 보니,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불필요한 반복이 일어나기 때문에 처음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혼란을 느낄 수 있어요.

상단 네비게이션의 카테고리 버튼 삭제 :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의 엄지가 닿기 편한 영역인 '엄지 영역'에 해당하는 하단 네비게이션의 카테고리 탭을 유지하고, 상단 네비게이션은 카테고리를 제거하면 좋을 거 같아요.




카테고리 항목에 맞춘 필터링 개선 필요

키즈닝은 유아동 패션뿐만 아니라 라이프 관련 상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그러나 현재 필터링에서는 가구/패브릭, 스킨케어 등으로 이루어진 라이프 상품에 적합하지 않은 스타일 필터가 패션 상품 필터와 동일하게 제공되고 있어요. 예를 들어, 라이프 항목의 상품에서 ‘등원룩’이나 ‘트윈룩’ 등의 필터를 적용하면 예상하셨다시피 관련 상품이 없어 유의미한 필터링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요.

각 항목에 맞는 맞춤 필터링 제공 : 라이프 항목의 경우, 소재, 색상 등 하위분류에 적합한 필터로 재정립이 이루어지면 좋을 거 같아요.




현재 위치를 가늠하기 어려운 캐러셀 인디케이터

6개 이상의 콘텐츠가 있을 경우, 캐러셀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표시돼요. 그러나 이러한 표현 방식은 남은 콘텐츠의 양과 현재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워요. 인디케이터는 사용자의 위치를 안내하는 역할을 해야 하지만, 해당 인디케이터는 그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하고 있다고 느껴져요.

콘텐츠 수만큼 인디케이터 점 개수 추가 / 남은 개수 표시 : 현재 위치와 전체 콘텐츠의 수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직관적인 요소를 추가한다면, 사용자 경험이 더욱 향상될 거예요.



잠깐, 유아이볼에서 유사한 서비스의 UI패턴을 더 확인해 보세요!


<영유아식품 전문앱, 베베쿡>

https://uibowl.io/name/%EB%B2%A0%EB%B2%A0%EC%BF%A1




이제까지,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에서 키즈닝을 가볍게 리뷰했어요. 


유아이볼은 국내 최대의 UI/UX 패턴을 학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국내에 MVP 버전으로 출시한 지 3개월 만에 사용자가 월 6,000명이 넘었고 

현재는 30,000명이 넘는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어요.


유아이볼 패턴 링크 : https://uibowl.io/name/%ED%82%A4%EC%A6%88%EB%8B%9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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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open.kakao.com/o/gU1kVgT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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