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yang Mar 24. 2020

3월 3주차 마케팅 클리핑

⚡풀필먼트

PICK!


풀필먼트

이번 주 호기심을 자극하는 주제는 풀필먼트다. 풀필먼트(Fulfillment)는 고객의 주문 처리를 일컫는 단어로 상품의 입고, 보관, 포장, 운송, 반품 처리 등 작업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신세계, 이베이코리아, 쿠팡, 마켓컬리 등이 대표적이며 최근 들어 다양한 스타트업이 풀필먼트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이어 국내 IT 플랫폼의 양대 산맥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풀필먼트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두 기업은 IT 기술을 바탕으로 물류 관리 시스템을 구현하고 디지털 플랫폼 강자로 더욱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려 할 것이다.

향후 이커머스 시장을 사로잡을 한국의 아마존이 될 기업은 과연 누가될 것인가.


네이버 풀필먼트가 온다


카카오 풀필먼트가 온다



⚡마케팅


[스타트업 41] 미스터트롯은 어떻게 트로트를 리브랜딩 하고 있나


[Pick&Talk] 이정현 내세운 바디프랜드 ‘테크노’ 광고



⚡비즈니스


여행, 이제 살지말고 빌려보세요


[똑똑한 AI 만드는 언어의 세계] 번역의 대명사 플리토, 데이터를 말하다


반인반신(神) 아닌 반인반신(Machine)의 시대가 온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만났다 – 삼성전자와 넷플릭스의 파트너십 전격 분석


증권업부터 인터넷은행까지…‘직접’하는 토스


TV로 찾아든 맞춤형 광고



트렌드


TV 떠난 Z세대가 ‘놀면 뭐하니’ 즐기는 이유


[킹덤] 시즌 1보다 시즌 2가 재미있는 이유


프릳츠는 어떻게 밀레니얼 세대에게 사랑받는 ‘커피 브랜드’가 됐을까?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의 혁신을 요구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3월 2주차 마케팅 클리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