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yang Mar 16. 2020

3월 2주차 마케팅 클리핑

⚡코로나19


⚡PICK!


코로나19가 중국을 넘어 전 세계를 마비시키고 있다. 지난 12일 WHO가 코로나19를 펜데믹, 세계적 대유행 감염병으로 선언할 만큼 이번 사태는 쉽사리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온 국민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잠정적으로 폐쇄에 들어갔고 기업들은 재택근무를 추진하고 있다.

전 세계가 위기 상황에 빠진 가운데 소비시장도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사람 간의 접촉이 없는 일명 언택트 소비가 급부상하고 있다. 소비기업들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통한 판매전략을 펼치고 있고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코로나19 현황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웹과 앱 서비스가 시민들의 불안함과 답답함을 해소해 주고 있음은 물론 정부가 나서서 마스크 판매 데이터를 제공해 마스크를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모두에게 답답하고 어려운 현실이지만 우리는 이 난관을 지혜롭게 이겨낼 것이 분명하고 그 어느 때보다 따뜻한 봄날을 맞이할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방구석 경제학’


코로나19 여파로 실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주목


빨래에서 부터 명상까지…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비대면 앱서비스


재빠르게 모아본 코로나 관련 최신 웹과 앱


공적 마스크 판매처와 판매현황, 모바일로 간편하게 확인한다



⚡마케팅


진로 이즈 백, 두꺼비가 돌아왔꺼비! 진로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소프트뱅크의 첫 투자 실패 스타트업 ‘Brandless’


이베이가 한국을 떠나려는 이유


네이버 D2SF, 3개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 네이버 플랫폼과 기술 협력 기대


작은 기업들의 시의적절한 CSR



⚡트렌드


100회를 맞은 [놀라운 토요일]의 진짜 매력



매거진의 이전글 3월 1주차 마케팅 클리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