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누룽지조아 Jul 03. 2024

어린 왕자에게 질문

예똥이의 일기 54

어린 왕자야, 안녕?

나는 너의 이야기를 읽은 예똥이야.

나는 너의 순수한 동심이 존경스러우면서도

어떨 때는 네가 조금 어리바리한 것 같아.

이해가 안 가는  있어.

2학년인 내가 어른일까? 네가 어릴까?


너는 나처럼 고집이 센 것 같아.

왜냐면 비행기 조종사가 마음에 드는 양을 그려주기 전까지는 절대 안 포기했잖아.

너의 끈기와 인내심을 높게 평가해.


는 장미를 사랑해.

참, 네 장미는 잘 살고 있니?

나는 네 장미가 잘 살아 있었으면 좋겠어.


너희 화해한 것 맞지?

못했으면 빨리 화해하렴.

장미가 조금 까칠하게 대해도….

시간도 많이 지났고, 괜히 어린애처럼 삐지지 말고.


지금 거기에 있니?

내가 하늘에 별을 볼 때마다 너의 해맑은 웃음소리가 들리는 듯해.


잘 도착했니?

너는 네 별에서 떠난 지 아주 오래되었지.

도착하지 않았으면 빨리 가렴.

네가 없는 동안 B612가 바오밥 나무로 뒤덮여 있을지도 몰라.


철새들이 우주에도 사니?

네 별은 우주에 있고,

너는 철새들을 이용해 네 행성에서 빠져나왔잖아.


너는 외계인이니? 사람이니?

공기가 없어도 사니까 외계인일 수도 있고,

말을 하고 사람의 모양을 하고 있으니 사람 아니니?


사람이면 네 진짜 이름은 뭐니?

네 별에 화장실이나 먹을 건 있어?

네가 바오밥 나무를 캔 삽은 어디서 난 건데?


어쩌다 사람들은 어른이 되는 걸까?

요정이나 마법사의 존재를 이제 안 믿게 되고,  

내가 어른이 된 기분이 들어 서글퍼질 때,

나도 너처럼 동심을 유지하고 싶어.


이러다 지구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성숙해지면

어린 왕자 같은 창작 동화도 없어지겠지.

이런 끔찍한 미래가 올 수 없게 동심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줘!


난 네게 궁금한 게 너무 많아.

꼭 질문들에 답해 줘.


들어줘서 고마워! 예똥이가.

매거진의 이전글 어린 왕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