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차곡 Aug 26. 2021

#7 여름이 지나서야 털어놓는 글

지난 6-7월 사이의 제주도 협재 해변


입추가 지난지도 한참 되었고, 밤에는 선선한 바람이 부는 8월 말이다.

생애 첫 제주도 여행의 목적은 하나였다. 

바다의 예쁜 푸른 빛을 감상하는 것. 그 뿐이었다. 


그래서였을까, 나는 돌아와서 약 20장의 그림을 그렸다. 모두 바다와 하늘의 모습이었다.

난생 처음 머리를 비우고 계획없이 돌아다닌 여행의 장점은 생각을 비울 수 있었다는 것이다.

다만 한 가지 착각이 있었다면, 20장의 그림을 글로 풀어낼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하지만 그림만 그려둔 채 무슨 글을 덧붙여야 할 지 몰라 조금씩 글 작성을 미루었고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버렸다.


핑계일진 모르겠지만 지금에서야 이런 생각이 든다.

꼭 글이 있을 필요는 없지, 남은 그림이라도 하나씩 포스팅하는게 낫지 않을까. 


아직 더우니까 괜찮겠지, 라며.














매거진의 이전글 #6 검은 돌과 해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