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제공부다람쥐 Jun 21. 2020

항서제약 주식을 팔까 말까?

특허 경향을 보고 생각해보자!


육아에 바빠서 한동안 묵혀두었던 (사실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5번 틀려서 들어가지 못하고 있었던....ㅎㅎㅎ) 중국 주식을 어떤지 보았다.


떨어진 것도 있고 오른 것도 있었는데 항서제약의 경우는 손익률이 54.23으로 너무 많이 오른 것이다!


남편에게 말하니 "그럼 팔아야지!"라고...음.. 난 더 갖고 싶은데.. 욕심이란다. 현재 항서제약을 팔지말지 조금 더 객관적인 정보를 찾고 싶었다. 하지만 난 육아로 인해 많은 시간은 할애 할 수는 없다ㅠㅠ


그래서~ 나는 특허조사경험이 있기에 간단하게 항서제약의 특허 경향을 살펴보기로 했다.


우선, 항서제약의 영문이름을 찾아 보았다.

간편한 구글링~ 항서제약의 영문이름은 "Jiangsu Hengrui Medicine"이었다.


이 영어 회사명을 이용하여, WIPO가 제공하는 free search engine인 PATENTSCOPE에서 검색을 했다. 그리고 분석결과를 보면:)

빨간색 동그라미에서 보면 최근 몇년동안 항서제약관련 특허문허인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2020년이 적은 이유는 특허는 출원하고 일정한 기간이 지나야만 공개가 되고 그게 데이터베이스에 기록이 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린다...(이것도 나중에 설명할 기회가 생기면 다시 포스팅 하겠음:D) 관련 없는 문헌을 제거하는 작업을 거치지 않아서 100% 정확하다고 할 순 없으나 IPC code를 봐도 완전히 관련없는 문헌이 잡힌 것 같지도 않고... 아.. 점점 전문분야 해석으로 빠지면 안되니 여기서 그만ㅎㅎㅎ



그래서 결론은!!

일단 특허 문헌으로 봤을 때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회사같아 보인다. 앞으로도 성장할 기회가 있지 않을까? 적어도 특허문헌 갯수의 최근 경향만 봐서는 말이다.






작가의 이전글 경제관련 글을 다시 시작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