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효정 Feb 27. 2019

[로마참고서] 이탈리아 3대 커피숍 '타짜도르'에 가다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 전문점 '타짜도르'

⎮타짜도르 (Tazza d'Ore)

◎ 위치: Via degli Orfani, 84, 00186 Roma RM

◎ 시간: (월~토) 7:00~20:00, (일) 10:30~19:15

◎ 전화번호: +39 06 678 9792

◎ 팩스: +39 06 6798131

◎ 이메일: info@tazzadorocoffeeshop.com

◎ 정보: 이탈리아에서 유명한 커피 전문점으로 에스프레소와 콘파냐 메뉴가 인기가 많다.

- Caffe (카페): 에스프레소

- Cappucino (카푸치노): 카푸치노

- Caffe latte (카페라떼): 카페라떼

- Caffe Con Panna (카페 콘파냐): 콘파냐
◎ 홈페이지: tazzadorocoffeeshop.com

◎ 개인 평점 (★★★☆☆): 로마를 방문한다면 그 유명세에 당연히 갈 수밖에 없는(?) 커피 전문점이다. 그 정도로 유명하고 맛도 좋아 전 세계에서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그래서 그런지 상냥하고 친절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아니다. 가격대는 에스프레소 한잔 당 한화 1,300원 정도의 금액으로 저렴하게 유니크한 타짜도르만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타짜도르 커피 전문점

커피에 강한 자부심이 있는 이탈리아 사람들이 선택한 최고의 커피 전문점인 타짜도르는 로마 판테온 근처에 위치한 곳으로 1946년에 설립되어 70년 넘게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전 세계 방문객들을 포함해 하루에 수천 명이 방문하는 유명 관광 명소가 된 타짜도르는 질 좋은 원두를 블렌딩해 타짜도르만의 유니크한 맛을 제공하며 양보단 질로 승부한다는 장인 정신으로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곳이다.


이탈리아의 커피 문화는 느긋하게 즐기는 여유 부리는(?) 장소가 아닌, 마치 원샷 하듯이 입에 털어버리고 나가는 문화로 이에 따라 좌석이 없이 '바' 형태로 서서 마시는 곳이 많다. 주문 방법은 계산대로 가서 주문한 뒤 돈을 지불하고 받은 영수증을 카운터에 보여주면 된다.


타짜도르 에스프레소

이탈리아 사람들은 아침에는 우유가 들어간 커피를 마시고 오후에는 주로 뜨거운 에스프레소를 즐기는데, 에스프레소는 '크레마'라고 하는 거품이 있는 것이 맛있다. 에스프레소는 황금빛 크레마 위로 설탕을 뿌려 넣은 뒤 서서히 녹아들어 가면 마시면 된다. 설탕 첨가는 본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데, 두꺼운 크레마 위로 설탕이 천천히 녹아들수록 맛있다고 한다.


타짜도르 콘파냐

타짜도르에서 에스프레소 외 두 번째로 유명한 인기 메뉴는 커피 슬러시 같은 맛의 '콘파냐'이다. 위아래로 쌓인 크림 사이에 커피 슬러시를 담아내는 '콘파냐'는 더운 날씨에 로마를 찾는 관광객이라면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찾기 힘든 이탈리아에서 아마 뜨거운 에스프레소보다는 더 반갑게 느껴질 메뉴가 아닐까 싶다.  


타짜도르 커피 전문점
매거진의 이전글 [양곤참고서] 양곤에서 즐기는 프랑스 정찬 ‘르플랜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