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효정 Jan 08. 2019

[양곤참고서] 사회적기업 프렌치 레스토랑 '쉐샤베'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사회적 기업인 프렌치 레스토랑 '쉐샤베'

Shwe Sa Bwe

쉐샤베 (Shwe Sa Bwe)

◎ 위치: 20 Malikha Street Township, Yangon, Myanmar

◎ 시간: (화~일/ 월 휴무) 12:00~14:00, 18:30~21:00

◎ 전화번호: +95 9 42100 5085

◎ 이메일: shwesabwe@gmail.com

◎ 정보:

- 사회적 기업 프렌치 레스토랑 및 트레이닝센터

- 런치엔 비스트로, 저녁은 파인 다이닝으로 운영

- 런치메뉴 3코스요리 37불 가격으로 제공된다.

◎ 홈페이지: shwesabwe.com

◎ 개인 평점 (★★): 미얀마는 현재 해외 원조를 받는 나라이자 많은 국제기구와 국제 엔지오들이 들어와 활동하고 있는 나라이다. 많은 원조 프로젝트와 사회적 기업이 운영되는 미얀마에 프랑스 레스토랑인 '쉐샤베' 역시도 사회적 기업으로 운영되는 곳이다. 현지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트레이닝 센터를 함께 운영하는 쉐사베는 프랑스 요리를 런치 코스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데 가격은 현지 짜트 기준 50,000 짜트로 한화 대략 37불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양곤 내에서도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으로 소문난 쉐샤베는 예약이 필수이며, 맛있는 음식을 코스로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양곤 내 몇 안 되는 레스토랑이다.



미얀마 양곤 빠라미 근처에는 현지인 대상으로 운영되는 비영리기관이자 사회적 기업 레스토랑인 '쉐샤베'가 있다. 쉐샤베 레스토랑은 로컬 재료를 활용해 저렴한 가격으로 요리를 제공하는 프렌치 다이닝 레스토랑과 F&B 트레이닝센터를 동시에 운영하는 곳이다. 현지인 대상 인재육성을 목표로 실제 트레이닝받는 학생들이 직접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 레스토랑은 모든 수입이 트레이닝센터 운영에 쓰인다.


쉐샤베 레스토랑 런치 코스요리


트레이닝센터는 1개월의 이론과정과 11개월의 실전과정을 거치는 총 12개월의 훈련 과정으로, 모든 교육자들은 쉐샤베 트레이닝센터를 통해 기숙사, 식비, 유니폼, 교육자재 등을 제공받는다. 또한, 교육과정 이후 호텔이나 고급 레스토랑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호주에 본점을 둔 에듀링크(Edulink) 어학원 미얀마 지점을 통한 후원으로 영어클래스를 제공받아 현지어와 영어를 동시에 구사하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강화의 기회가 제공된다.   

쉐샤베 레스토랑 런치 코스요리


점심에는 캐주얼 비스트로 그리고 저녁에는 프렌치 파인 다이닝으로 나뉘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테이크아웃 베이커리도 갖추어져 있다. 실내석과 야외석을 갖춘 쉐샤베 레스토랑은 주말에는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좋은 자리 선점이 어렵다. 런치에는 실내 창가석을, 저녁에는 시원하고 분위기 좋은 야외석을 추천한다. 런치는 전식 본식 후식으로 제공되는데 가격은 37~40달러로 3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프렌치 레스토랑이다.


쉐샤베 레스토랑의 메뉴는 3주마다 변경되며 이는 홈페이지나 소셜미디어에 게시된다. 각종 이벤트에 맞는 메뉴를 구성해 제공하며, 쿠킹클래스나 키친렌탈 그리고 행사 관련 케터링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


미얀마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신선한 현지 재료를 사용한 저렴한 가격의 프랑스 코스요리를 쉐사베에서 즐기면서 동시에 지불한 금액을 통한 사회적 기업 공헌의 기회를 갖길 바란다.


쉐샤베 레스토랑


매거진의 이전글 [양곤참고서] 스키야끼가 일품인 일식 맛집 ‘후루사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