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이슬 Jan 27. 2022

[출간] 미래를 구하러 온 초보인간

안녕하세요 신간 <미래를 구하러 온 초보인간> 으로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이슬입니다. 

브런치에 꾸준한 업로드는 못했지만,, 사실 열심히 쓰고 있었습니다. 하핫.


그간 쓴 글들이 모여, 저의 세 번째 책인  <미래를 구하러 온 초보인간> 이 되었습니다.

제목처럼 뭔가를 새로 시작하는 '초보인간'의 어설픔과 설렘, 아득함을 담은 책입니다.





저는 올해로 서른둘이 되었는데요, 

삼십 대에 접어들면 세상만사가 전보다는 덜 자극적이고 또 쉽게 느껴질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더라고요.  

여러 '처음' 앞에서 머뭇거리고 실수하고 자책하면서도 딱 그만큼 두근대느라

 어째서인지 이십 대보다 더욱 정신없는 삼십 대 초반을 보내는 중입니다. 

그래도 이 시절을 두려워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겪었던 것보다 더 많은 낯선 세계를 앞으로 만나고 싶기 때문입니다. 

끊임없이, 그리고 기꺼이 초보가 되고 싶습니다. 

노인이 되어서도 용감하게 낯선 세계에 발을 들이고 

그 세계에 익숙해지고자 아낌없이 용쓰는 사람이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를 비롯하여 세상에 뿌려진 수많은 초보들을 응원하는 글을 쓰고 싶었습니다. 

여러분의 첫걸음에 용기를 주는 책이 된다면 더없이 좋겠습니다. 

모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제가 제 책을 소개하는 일은 여전히 너무 부끄럽고 어려워서 추천사를 살포시 올려두겠습니다.)







초보가 되면 기분 참 묘하지 않나요?

설레면서도 꼭 그만큼 무섭고 아득하고

아 나는 이제 첫 됐구나 싶은 기분, 

참 첫같잖아요.

처음이라는 건 도무지 만만한 상대가 아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저는 어떤 처음 앞에서 겁날 때마다

'나는 히어로다' 주문을 외요.

저는 제 앞에 닥친 막막함을 뛰어넘고

인류까진 아니어도 제 미래는 구할 거거든요.

-<미래를 구하러 온 초보인간>中-



<<구매링크>>

미래를 구하러 온 초보인간 - YES24

미래를 구하러 온 초보인간 | 강이슬 | 김영사 - 교보문고 (kyobobook.co.kr)

알라딘: 미래를 구하러 온 초보인간 (aladin.co.kr)




 

작가의 이전글 여러 권의 부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