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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푼랩스 마케터 찾기 대작전

마케터 컨퍼런스 MGS 2025에 스푼랩스 채용부스의 등장이라...

by 스푼랩스 Spoonlabs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마케터를 찾기 위해서는 과연 어디로 가야 할까요? Spoon과 Vigloo를 더 넓은 세상으로 펼쳐나갈 글로벌 마케터를 절찬 채용중인 스푼랩스는 더 많은 마케터 분들에게 닿기 위해 새로운 묘안을 생각해냈습니다. 스푼랩스는 좋은 동료를 찾는 일에 누구보다 진심인 조직이기도 하거든요.


직접 만나뵙는 것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죠. 스푼랩스의 EX팀(인사팀)은 마케팅, 그로스, 애드테크 분야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컨퍼런스 Modern Growth Stack 2025에 찾아가기로 했어요! 마침 Spoon CRM Marketer Eddie가 연사로 세션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기에, 이보다 좋은 타이밍은 없었습니다. 우리가 일하는 방식, 그리고 지향하는 가치를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함께하기 위한 첫 단추를 꿰어보고자 하는 야심찬 도전이었어요. (˶˃⤙˂˶)


궁극적으로 “아, 나 저 팀이랑 같이 달려보고 싶다”는 마음이 피어나는 순간을 만들어내고자, 굿즈 하나하나를 준비하고 이벤트를 기획하는 전 과정에서 스푼랩스가 지향하는 가치와 전세계에 나아가기 위한 우리의 목표를 가득 담아냈어요. 결국 우리가 목표하는 모든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같은 곳을 바라보며 부단히 나아갈 동료가 필수적이니까요!


정말 많은 분들을 만나뵙고, 준비한 모든 굿즈가 순식간에 소진될 만큼 성황리에 종료된 MGS 2025. 부스 운영을 위한 준비부터, 당일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까지 모두 담아서 기록해보고자 합니다. 스푼랩스의 마케터 찾기 대작전. 지금 바로 보여드릴게요! ( ˶’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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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단순히 일방적인 채용 홍보나 정보 전달을 진행하는 부스보다, 직접 체험하고 소통하는 형식의 이벤트들을 준비하고자 했어요. 함께할 사람을 찾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건 서로를 잘 아는 거니까요! 스푼랩스를 잘 모르셨던 분들께도 조금이나마 유의미한 경험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굿즈 하나하나에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간편 인재풀 등록 시 받을 수 있는 Marketer’s Everyday Kit, 마케터 성향 테스트 시 받을 수 있는 Marketer’s Identity Kit. 마지막으로 일하면서 마주할 수 있는 답답한 순간에 투표하면 받을 수 있는 민티아 캔디까지! 어렵고 복잡한 절차보다, 간단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유용한 선물들로만 가득 준비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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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푼랩스가 준비한 첫 번째 선물은 바로 간편 인재풀 등록을 진행해주신 분들께 드리는, Marketer’s Everyday Kit입니다. 이름 그대로, 매일매일 유용하게 쓰일 명함 케이스와 보조 배터리가 들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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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 코드를 스캔하면 간편 인재풀 등록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불필요한 절차 없이 1분만에 입력을 마칠 수 있어요. 이름·이메일·연락처·직무·재직 중인 회사만으로 간편 지원이 가능하며 당장이 아니더라도, 적합한 마케터 포지션이 열렸을 때 저희가 먼저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마케터 분들과 함께 써내려 갈 Spoon 그리고 Vigloo의 새 페이지들이 정말 기대되는데요! ദ്ദി ( ᵔ ᗜ 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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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선물은 간편한 마케터 성향 테스트를 완료하시기만 해도 증정드리는 Marketer’s Identity Kit입니다. 마케터 성향 테스트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마케터로 일하며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 속 선택에 따라서 네 가지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아쉽게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이 궁금하실 수 있을 것 같아, 실제 테스트 문제를 하나 가져와 보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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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 중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가 충돌했을 때, 당신의 선택은?!!


[A안, B안 모두 실행해보자고 제안한다] 를 고르신다면 Starter 유형, [유저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방향을 설득한다] 를 고르신다면 Heartful 유형, [이전 성과 데이터를 근거로 최적안을 제시한다] 를 고르신다면 Driven 유형, [기존 방식을 과감히 버리고 전혀 다른 아이디어를 낸다] 를 선택하신다면 Breaker 유형에 해당해요! 이렇게 응답별로 설계된 유형에 따라 가장 가까운 유형으로 결과가 도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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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에 따라 귀여운 포토카드도 증정드렸는데요. :) 테스트를 완료하시면 스푼랩스의 핵심가치 Have Fans Not Users가 담긴 Heartful, Never Never Never Give Up이 담긴 Driven, , Be a self-starter : self-motivated, self-disciplined, self-reflective가 담긴 Starter, 마지막으로 Think Outside the Box가 담긴 Breaker까지, 네 가지 핵심가치가 담겨 있는 결과가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나타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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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페이지에는 성향에 대한 설명 뿐 아니라, 어울리는 스푼랩스 채용 포지션 소개까지 적혀 있어요. 우리가 일하는 방식이 담겨 있는 스푼랩스의 핵심가치를 자연스럽게 알리면서, 동시에 그에 부합하는 마케터 포지션까지 안내드리고자 하는 목적이 담겨 있었죠.


스푼랩스가 준비한 다양한 굿즈와 이벤트들을 통해, 스푼랩스를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마케터분들께 자신의 업무 성향이나 특성을 새롭게 발견해보는 즐거움을 선물해드리고자 했습니다. Driven 포토카드가 가장 먼저 소진될 정도로 해당 결과가 나오신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요. Driven 유형은 51.47%로 절반 정도 비율, 그 뒤로 Starter (27.21%), Heartful (18.01%), Breaker (3.31%)가 뒤를 이었습니다.


절대 절대 절대 포기하지 않는 꾸준함과 끈기를 가지셨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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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하드립니다. 당신은 스푼랩스의 마케터로 굉장히 적합하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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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마케터로 일하면서 마주할 수 있는 답답한 순간을 골라 투표해주신 분들께 시원하고 달콤한 MINTIA 캔디를 드리는 스티커월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네 가지 답답한 순간 중 하나를 선택하기 위해 제법 깊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계셨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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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은 마케터 분들이 공감해 주신 답답한 순간은, 바로 서비스 성장이 아닌 운영뿐인 마케팅이었습니다. 답정너식 탑다운 결정 역시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신 답답한 순간이었어요. 느린 실행 속도, 운영뿐인 마케팅, 탑다운 결정, 새로운 건 못 하는 문화가 답답하셨다면 스푼랩스에서 날개를 시원하게 펼치실 수 있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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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황색 Spoon 티셔츠, 민트색 Vigloo 티셔츠를 입은 스푼랩스의 사람들을 보신 적이 있나요? May 그리고 Quad는 한 곳에 머무르기보다 피켓과 굿즈를 들고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하며 걸어다니는 스푼, 비글루로서 활약했답니다. 단순히 우리 부스에 직접 와 주시는 감사한 분들 뿐만 아니라, 미처 찾아오시지 못한 분들께도 먼저 다가가서 다양한 이벤트를 홍보해 주셨어요. 그 덕에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셨습니다! 굿즈가 눈 깜짝할 새에 사라져서 바쁘게 물량을 채우느라 이리 뛰고 저리 뛴 하루였네요. c=(ᐛc)つ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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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푼랩스의 부스는 컨퍼런스가 시작하자마자 붐볐는데요. 아무래도 화려한 배너와 이벤트들이 주는 에너지가 많은 분들의 이목을 끌었던 것 같아요. 그 덕에 감사하게도 부스를 담당했던 LucyClaire 역시 눈코 뜰 새 없이 바빴습니다. ҉*( ‘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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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푼랩스 부스를 방문해주신 분들께 드렸던 리플렛에도 Spoon 그리고 Vigloo의 마케터로서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을 최대한 담아내고자 했어요. Spoon, Vigloo 마케팅이 매력적인 이유는 1291423가지 정도 되지만, 가장 큰 장점들을 꾹꾹 눌러담아 적어두었습니다. 더불어 간편지원 QR과 현재 채용중인 마케터 포지션의 채용공고로 이동이 가능한 QR 역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폭발적인 글로벌 성장의 최전선에서, 스푼랩스와 함께 더 넓은 세계를 위한 도약을 함께 하실 마케터분들이 꼭 읽어보시고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하는 마음이 가득 담겨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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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전에 부스 운영을 시작한 이후 한 시간만에 준비한 모든 굿즈가 소진이 되었고, 예상 인원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신 덕에 행사용이 아닌 회사에 있던 굿즈까지 끌어모아 드리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어요. 간편 지원의 경우 예상 인원의 약 2.5배 인원을 확보하는 등 스푼랩스 채용부스는 하루종일 바쁘게 굴러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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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S 2025의 채용 부스 운영은 스푼랩스에게도 하나의 실험이었어요. 광고 솔루션과 타겟팅 툴 중심의 컨퍼런스 한가운데서, 우리는 ‘사람’을 중심에 둔 마케팅 조직의 이야기를 꺼내고자 했습니다. 결국 마케팅을 만드는 것도, 성장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도 사람이니까요.


스푼랩스는 우리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오며가며 마주한 모든 분들과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연결고리를 유지하기 위해 진심을 다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 부스를 준비하며, 굿즈 하나하나의 선택부터 배치, 부스 운영 방식까지 모든 과정에 최선을 다해 고민했습니다. 컨퍼런스에서 스푼랩스를 마주하신 많은 분들이 우리가 일하는 방식과,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해 쏟고 있는 노력들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공감해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신다면 정말 감사할 것 같아요! (◍ ´꒳` ◍ )


스푼랩스의 마케팅 팀은 단순히 캠페인을 집행하는 조직이 아닙니다. Product와 함께 실험을 설계하고, 유저 데이터를 분석하며, 전사적으로 신뢰받는 전략 파트너로 기능하는 팀이에요. 진짜 성과를 만드는 마케터가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설계된 구조. 그 안에서, 우리는 서비스의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어요.


좋은 동료를 찾는 일에 누구보다 진심인 조직, 스푼랩스. 이번 도전은 그 진심의 흔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지금, 이 빠른 실행의 흐름에 함께 올라탈 마케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Vigloo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터 (Web & App)


· Vigloo 앱 퍼포먼스 마케터 (App Specialist)


· Spoon 글로벌 그로스 마케터


· Spoon 글로벌 CRM 마케터

국가별 유저 성장 단계에 따라 0 to 1과 1 to 10의 과제를 동시에 다루는 마케팅 조직.
단순 매체 운영을 넘어, 콘텐츠와 서비스의 성장 자체를 설계하는 팀!


스푼랩스의 글로벌 실전 마케팅을 함께 만들어갈 분이라면 지금이 바로, 그 여정에 뛰어들 타이밍이에요.
채용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은 스푼랩스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스푼랩스 채용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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