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조 Sep 12. 2023

나비꿈은 혹시 길몽일까?

고군분투 백수 탈출기4

새벽에 꿈을 하나 꿨다.


화장실 세면대 밑에 나비 하나가 붙어있다. 곤충을 극도로 무서워하는 나는, 나비를 피해 화장실 밖으로 급히 뛰쳐나왔다.


그런데 그 나비가 나를 쫓아온다. 상당히 끈질기다. 암만 손으로 쫓아내 봐도 어깨 근처를 빙빙 맴돌았다.


결국 나는 밖으로 나갔다. 장면이 전환되고 연날리기를 하고 있는 소년을 만났다. 나는 그 소년에게 연을 빌려달라고 했다.


그리고는 나비를 향해 힘껏 부채질을 했다. 내게 오지 말고 저리 날아가라고.


그런데 내가 부채질을 할수록 나비는 내게 더 가까워졌다. 심지어는 부채질을 하는 만큼 나비의 사이즈도 커졌다.


나비의 날갯짓보다 내가 부채질한 바람세기가 더 크다면 나비를 멀리 날려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럴수록 점점 내 얼굴을 향해 커지는 나비.


나는 온 힘을 다해서 힘껏 연을 위아래로 흔들었다. 그랬더니 갑자기 왕나비가 내 얼굴로 확 다가온다.


너무 놀란 나는 으악! 소리를 질렀고 동시에 잠에서 깼다.


실제로 소리를 지른 모양이다.


함께 누워있던 K 씨는 무슨 일이냐고 깜짝 놀라 벌떡 일어났다. 새벽에 왕나비를 피하겠다고 이불까지 걷어찼으니 놀랄 만도 하다.


나는 나비를 봤다고 했다.


그는 말했다.

- "나비꿈은 길몽 아니야?"


- "그래?"


눈을 비비며 신속히 네이버를 켰다.

대박 길몽이다.


오? 진짜 길몽이란다.


'행운이 찾아오고 능력을 뽐내게 된다'고?


이거 그냥 취뽀(취업 뽀개기)한다는 것 아닌가. 어찌 내가 딱 바라는 상황이 적혀있는지 원. 안그래도 입사지원서를 몇 군데 쓰고 초초히 기다리고 있던 차였다.


설마, 좋은 소식이 들려오려는 걸까?


그저 개꿈일 확률이 높지만 혹시, 진짜로 나비가 저 멀리서 열심히 날아오고 있을지도 모르니까. 나는 그를 격하게 반길 준비를 하고 있기로 했다.






작가의 이전글 이대로 독거노인이 되는 건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