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맹샘 Mar 01. 2023

교실에서 바로 적용하는 스마트기기 활용방법 연수 시작

스마트기기 활용방법이 궁금하다면

  학교에 1인1스마트기기가 보급이 되고 있다. 그런데 이 활용법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려주지 않는다. 보급하는 과는 보급하는 일만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스마트기기는 정말 고가다. 한 반에 2000만원 정도의 예산이 들어간다. 충전기와 기기값까지 포함해서 말이다. 그런데 이 스마트기기를 사용할 줄 몰라 사용이 안되면 얼마나 아까운가. 코로나로 인한 원격수업으로 교사의 디지털 역량이 향상되었다고 하지만 그건 온라인상에서의 활용법이다. 스마트기기가 실제 오프라인 교실에서 사용하는 것은 또 다른 차원의 문제이다. 교육청에 연수의 필요성을 이야기했지만 담당과가 뚜렷하지 않아 추진이 어렵다는 답변을 들었다. 그래서 그냥 내가 만들었다. 


교실에서 바로 적용하는 스마트기기 활용방법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에 KERIS심사를 마치고 등록되었다. 직무연수로 선생님들께서 들으시면 학점 인정이 가능하다. 같이 강의하는 선생님들께 기초학력과 디지털 문해력 쪽으로 원고 작성을 부탁하고, 끊임없이 조율했다. 개인별로 컨택해서 의견을 제시하고, 원고를 검토하면서 현장에 좀 더 도움이 되는 연수를 만들고자 했다. 연수를 전체 기획하고 촬영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일이다. 그래도 연수제작을 계속하는 것은 현장에 필요하지만 없는 내용들이기 때문에 그렇다. 관련 책도 마무리 작업중이다. 학생용과 교사용 교재를 동시 작업해서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책을 쓸 때마다 이 힘든 작업을 내가 왜 한다고 했을까 후회하면서 괴로워하다가도, 책이 나온 후 현장에 도움이 되었다는 피드백을 들으면 또다시 작업을 시작한다. 고통이 없이는 결과가 없다는 걸 알면서도 막상 닥치면 고통이 참 크긴하다. 우선 연수가 열렸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며 곧 책이 출간되면 그 소식도 함께 알려드릴 예정이다.


  아울러 관련 내용들에 대해서도 조금씩 글로 풀어나갈 예정이다. 메타버스로 소통하는 아이들이 교실속에서 스마트기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풀어가고자 한다. 그리고 새학기를 맞이해 가정에서 어떻게 스마트기기를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을 나눌 예정이다.


https://teacher.i-scream.co.kr/course/crs/creditView.do?crsCode=7130&searchOrdinalTyCode=TY01&sso=ok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버스로 소통하는 아이들, 디지털 시민성과 문해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