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Jul 26. 2019

나만의 욕실을 꾸미다,
욕실인테리어TIP

나만의 개성을 살린 욕실 인테리어를 만나보세요!

최근에는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서 셀프인테리어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집이라는 공간은 항상 머무르는 곳이다 보니 내 손으로 직접 인테리어를 했을 경우에는 더 큰 보람과 기쁨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하지만 처음 셀프인테리어에 도전한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텐데요. 오늘은 리빙사이더에서 욕실 셀프인테리어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습식 욕실 대신 건식 욕실로 바꾸기

              

욕실은 다른 공간에 비해 습한 공간이다 보니 곰팡이와 냄새가 항상 따라다니는데요. 건식 욕실로 바꾸게 된다면 이런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세면 공간과 입욕 공간을 나누어 보세요. 먼저 욕조에는 샤워 커튼을 달고 바닥에는 방수가 되는 매트를 깔아 건식 욕실로 변신시켜 보는 건 어떨까요? 셀프 인테리어로 도전하기에 어렵지 않고 이전보다 훨씬 쾌적한 욕실이 탄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욕실 문을 자주 열어 환기를 자주 시켜주고 바닥을 늘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은 물론 입욕 시에도 커튼이나 파티션을 이용해서 습하지 않도록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소품 활용하기

                         

욕실 인테리어를 가장 쉽고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 것은 소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욕실 벽면에 마음에 드는 액자를 걸어두는 것만으로도 욕실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습기에 강한 소품을 시즌에 맞추어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요즘 같은 여름에는 모래나 산호, 조개껍데기 등을 투명한 플라스틱 병에 담아 해변의 느낌을 낼 수 있으니 한 번 배치해보는 건 어떨까요?             





#3. 욕실 소품으로 욕실 인테리어 완성하기

                       

욕실에 꼭 두어야 하는 욕실 용품들. 욕실에 꼭 필요한 아이템들이기 때문에 욕실 용품을 잘만 고른다면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욕실 용품을 활용해서 셀프인테리어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장 쉽게는 욕실 타월을 배치할 때 컬러 베리에이션을 통해 시각적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컬러 계열을 통일하거나 반대로 보색으로 매칭 시키는 방법인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욕실에 꼭 필요한 아이템을 활용한 인테리어이기 때문에 도전해볼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입니다. 이외에도 욕실에는 양치컵이나 칫솔걸이대, 비누 받침대 등 다양한 제품의 컬러를 통일시켜 욕실의 정돈된 분위기는 물론 욕실 데코레이션을 해보세요.





#4. 욕실 동선을 고려해서 가구 배치하기

                          

욕실은 공간이 작은 만큼 꼭 필요한 가구만 크기에 맞게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기가 닿기 쉬운 욕조나 샤워부스 주변에는 수납장을 두지 않는 것이 좋고 수건걸이는 욕조와 최대한 가깝게 비치해 두어야 욕실이 물기로 흥건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욕조와 세면대 사이가 멀다면 손 닦는 수건을 걸어둘 수 있는 수건걸이를 세면대 가까이에 비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안방이나 주방의 동선은 많은 분들이 신중하게 고려하지만 욕실은 잘 의식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주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편리한 동선으로 가구를 배치해 둔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욕실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리빙사이더와 함께 욕실 셀프 인테리어팁을 알아봤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인테리어팁은 다양한 인테리어팁들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될 수 있는 팁이기 때문에 욕실 인테리어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확인해보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리빙사이더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유럽의 느낌을 우리집 안으로 모던 프렌치 인테리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