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개성을 살린 욕실 인테리어를 만나보세요!
최근에는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서 셀프인테리어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집이라는 공간은 항상 머무르는 곳이다 보니 내 손으로 직접 인테리어를 했을 경우에는 더 큰 보람과 기쁨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하지만 처음 셀프인테리어에 도전한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텐데요. 오늘은 리빙사이더에서 욕실 셀프인테리어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욕실은 다른 공간에 비해 습한 공간이다 보니 곰팡이와 냄새가 항상 따라다니는데요. 건식 욕실로 바꾸게 된다면 이런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세면 공간과 입욕 공간을 나누어 보세요. 먼저 욕조에는 샤워 커튼을 달고 바닥에는 방수가 되는 매트를 깔아 건식 욕실로 변신시켜 보는 건 어떨까요? 셀프 인테리어로 도전하기에 어렵지 않고 이전보다 훨씬 쾌적한 욕실이 탄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욕실 문을 자주 열어 환기를 자주 시켜주고 바닥을 늘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은 물론 입욕 시에도 커튼이나 파티션을 이용해서 습하지 않도록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욕실 인테리어를 가장 쉽고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 것은 소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욕실 벽면에 마음에 드는 액자를 걸어두는 것만으로도 욕실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습기에 강한 소품을 시즌에 맞추어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요즘 같은 여름에는 모래나 산호, 조개껍데기 등을 투명한 플라스틱 병에 담아 해변의 느낌을 낼 수 있으니 한 번 배치해보는 건 어떨까요?
욕실에 꼭 두어야 하는 욕실 용품들. 욕실에 꼭 필요한 아이템들이기 때문에 욕실 용품을 잘만 고른다면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욕실 용품을 활용해서 셀프인테리어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장 쉽게는 욕실 타월을 배치할 때 컬러 베리에이션을 통해 시각적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컬러 계열을 통일하거나 반대로 보색으로 매칭 시키는 방법인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욕실에 꼭 필요한 아이템을 활용한 인테리어이기 때문에 도전해볼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입니다. 이외에도 욕실에는 양치컵이나 칫솔걸이대, 비누 받침대 등 다양한 제품의 컬러를 통일시켜 욕실의 정돈된 분위기는 물론 욕실 데코레이션을 해보세요.
욕실은 공간이 작은 만큼 꼭 필요한 가구만 크기에 맞게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기가 닿기 쉬운 욕조나 샤워부스 주변에는 수납장을 두지 않는 것이 좋고 수건걸이는 욕조와 최대한 가깝게 비치해 두어야 욕실이 물기로 흥건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욕조와 세면대 사이가 멀다면 손 닦는 수건을 걸어둘 수 있는 수건걸이를 세면대 가까이에 비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안방이나 주방의 동선은 많은 분들이 신중하게 고려하지만 욕실은 잘 의식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주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편리한 동선으로 가구를 배치해 둔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욕실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리빙사이더와 함께 욕실 셀프 인테리어팁을 알아봤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인테리어팁은 다양한 인테리어팁들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될 수 있는 팁이기 때문에 욕실 인테리어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확인해보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리빙사이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