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로이 Sep 25. 2021

#8.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 전략.


우리는 브랜드를 통해 원하는 삶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데모 브랜딩 작업을 통해 제가 좋아하는 도시에서의 삶을 그려봅니다. 


포도와 올리브, 무화과와 갖가지 야채가 무성한 싱그러운 밭을 거닐며 이탈리아 시골에서의 삶에 녹아드는 것, 이탈리아 토스카나 마을에서 파스타와 마르게리따를 직접 만들어 먹고, 중세시대에 지어진 와이너리에서 디저트 와인까지 코스별로 시음하며 슬로우 라이프를 직접 경험하는 걸 상상합니다. 




Brand insight

브랜딩의 기본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줄 알아야 합니다. 


로고와 패키징 등 시각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오감을 자극하여 고객이 브랜드에 녹아들게 해야 합니다. 클로이앤폴은 브랜딩 작업을 할때 브랜드 컨셉과 브랜드 스토리, 그리고 브랜드 경험 설계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좋은 브랜드 스토리란 자극을 주는 스토리가 아니라, 브랜드 안에서 고객이 자신만의 고유한 경험을 풀어나가도록 하는 스토리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멋진 브랜드라 하더라도 고객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무언가와 이어지지 않으면 큰 의미가 없습니다. 항상 이점에 유의해 진정성 있는 컨셉과 스토리를 개발하려 노력합니다. 



저는 이십대 후반을 유럽에서 보냈기에 유럽의 로컬 브랜드를 접할 때 제 기억과 추억 속에 저장되어 있는 감각이 깨어납니다. 그래서 유럽 브랜드를 소개해드릴 때 조금 더 설레기도 하구요.


이렇듯 개개인의 경험에 따라 브랜드를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집니다. 



만약 당신이 브랜드의 오너라면, 고객에게 어떤 경험을 선사하고 싶나요? 



Insight archive

CHLOE AND PAUL, all rights reserved

작가의 이전글 # 7. CHANEL 조향사에 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